도서 소개
장면을 가득 채우는 강렬한 원색, 단순하고 굵은 선을 활용한 대담한 이미지. 『모든 가족은 특별해요』 『내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 『평화 책』등으로 잘 알려진 토드 파 작가. 귀엽고 선명한 그림에 담긴 긍정적인 메시지로 누구나 포용하는 토드 파의 책 『나는 나를 믿어요』는 모든 마음의 근간이 되는, 내가 나를 믿고 사랑하는 ‘자긍심’에 대해 이야기한다.
책 속의 동물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강함’을 표현한다. 생쥐는 자기보다 몸집이 커다란 사자 앞에서도 겁먹지 않고, 주변을 앵앵거리는 파리들을 꾹 참아 주던 소는 말한다. “이제 그만!”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는 아기 새들은 금세 훨훨 하늘을 날고, 화가 난 하마는 강물 위에 둥둥 떠 말한다. “화가 났을 때는 천천히 가라앉혀요.” 동물들이 처한 상황을 적재적소에 활용해 독자가 각자의 경험이나 감정을 쉽게 연결 지을 수 있도록 했다. 나를 돌보는 일, 함께 기뻐하는 일, 불편한 상황을 직면하는 힘을 유쾌하게 이야기하는 매 장면을 따라가다 보면 입꼬리는 저절로 올라가고, 어깨가 펴지고, 몸을 흔들며 크게 웃게 된다. 마음의 볼륨을 높이는 힘찬 이야기가 나를 사랑하는 긍정적인 자아상을 만들도록 돕는다.
출판사 리뷰
나는 강해요
강하다는 건 바로 나를 믿는다는 뜻이에요장면을 가득 채우는 강렬한 원색, 단순하고 굵은 선을 활용한 대담한 이미지. 『모든 가족은 특별해요』 『내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 『평화 책』등으로 잘 알려진 토드 파 작가는 가족, 사랑, 평화, 환경과 같이 더불어 살기 위해 꼭 필요한 가치들을 개성적이고 독보적인 스타일로 전해 왔습니다. 귀엽고 선명한 그림에 담긴 긍정적인 메시지로 누구나 포용하는 토드 파의 새 책 『나는 나를 믿어요』는 모든 마음의 근간이 되는, 내가 나를 믿고 사랑하는 ‘자긍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입꼬리가 올라가고, 어깨가 펴지고, 웃음이 나는!
마음의 볼륨을 높이는 사랑스러운 이야기책 속의 동물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강함’을 표현합니다. 생쥐는 자기보다 몸집이 커다란 사자 앞에서도 겁먹지 않고, 주변을 앵앵거리는 파리들을 꾹 참아 주던 소는 말합니다. “이제 그만!”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는 아기 새들은 금세 훨훨 하늘을 날고, 화가 난 하마는 강물 위에 둥둥 떠 말하지요. “화가 났을 때는 천천히 가라앉혀요.” 동물들이 처한 상황을 적재적소에 활용해 독자가 각자의 경험이나 감정을 쉽게 연결 지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나를 돌보는 일, 함께 기뻐하는 일, 불편한 상황을 직면하는 힘을 유쾌하게 이야기하는 매 장면을 따라가다 보면 입꼬리는 저절로 올라가고, 어깨가 펴지고, 몸을 흔들며 크게 웃게 되지요. 마음의 볼륨을 높이는 힘찬 이야기가 나를 사랑하는 긍정적인 자아상을 만들도록 돕습니다.
여러분을 강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오늘날 어린이들에게 전하는 진실한 메시지강하다는 것은 힘이 세다는 것도, 목소리가 큰 것도, 상처받지 않는다는 것도 아닙니다. 바로 자기 자신을 믿는 힘을 가지는 것을 의미하지요. 스스로를 믿음으로써 우리는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기쁨도, 슬픔도, 심지어는 실패도 기꺼이 받아들이지요. 팬데믹과 자연재해 등 예측할 수 없는 불안의 시대를 건너는 우리에게는 '회복 탄력성'이 더욱 중요한 덕목으로 다가옵니다. 갈등이 생기거나 환경이 변하더라도 자기 자신으로 있으면, 우리는 언제나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어느 순간에도 자신을 잃지 않는 사람, 내가 나라서 좋은 사람보다 ‘강한’ 존재가 있을까요? 토드 파 작가는 자신의 곧은 믿음과 진심을 이 책에 꾹꾹 담아 어린이 독자들에게 건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