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18년부터 여러분과 함께해 온 인생일력. 민음사의 동양 고전 60여 권을 한 권의 일력에 고이 담았다. 『논어』, 『맹자』, 『대학』, 『중용』의 사서(四書)와 『사기』와 『한서』 등의 정사(正史)가 우리 마음의 바탕을 이루는 찬란한 고전이라면, 『한국 산문선』(전 10권)과 『조선 사람이 좋아한 당시』·『산문기행』(2022년 출간 예정)은 조선 사람들의 골똘한 생각과 빼어난 시상을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전해줍니다. 때로 하루를 지탱하는 건 하나의 문장! 인생일력과 함께 오늘을 시작하자.
출판사 리뷰
고전 텍스트 읽는 호랑이와 함께
용맹하고 활기차게 여는 2022년!하루하루를 아름다운 문장으로 채우는 인생일력. 검은 호랑이의 해인 2022년을 맞아, 올 한 해를 함께할 용맹하고 귀여운 고테코를 소개합니다. 백 일 동안 마늘과 쑥만 먹고 인간이 되었다는 ‘곰 이야기’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테코는 참을성은 조금 부족해도 호기심이 강한 친구인데요. 매일매일 변하는 날씨와 기분 속에서, 테코는 과연 스스로를 이겨내고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혹은 명언 명구를 읽는 가운데 또 다른 ‘존재’로 변화할까요? 2022년의 마지막 페이지까지 꼭 함께해주세요.
『논어』와 『맹자』,
『사기』와 『한서』
『조선 사람이 좋아한 당시』에서
옛사람의 등산기 『산문기행』까지
민음사의 동양 고전 60여 권을
인생일력에 정성껏 담았습니다2018년부터 여러분과 함께해 온 인생일력. 민음사의 동양 고전 60여 권을 한 권의 일력에 고이 담았습니다. 『논어』, 『맹자』, 『대학』, 『중용』의 사서(四書)와 『사기』와 『한서』 등의 정사(正史)가 우리 마음의 바탕을 이루는 찬란한 고전이라면, 『한국 산문선』(전 10권)과 『조선 사람이 좋아한 당시』·『산문기행』(2022년 출간 예정)은 조선 사람들의 골똘한 생각과 빼어난 시상을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전해줍니다. 때로 하루를 지탱하는 건 하나의 문장! 인생일력과 함께 오늘을 시작합시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민음사 편집부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 전100권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