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24년 9월 제17회 베이징 프린지(청년연극제)에서 처음 공연된 <선택>은 ‘신나는 극단(樂意劇團)’을 위해서 창작된 작품이다. 이 작품은 기본적으로 생명, 출생, 출산에 대해서 이야기하지만, 부가적으로 교육, 가족, 젠더, 장애, 세대 갈등 등과 같은 다양한 의제에 대한 토론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부모에게든 자녀에게든 극본으로, 연극으로서는 물론이고, 훌륭한 교육자료이자, 치유 프로그램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연대와 포용의 한 작은 실천이 될 것이다. 작품 속 태아들이 그랬던 것처럼.
출판사 리뷰
한중연극교류협회는 2018년 출범한 이래로 매년 신중국 이후, 특히 문혁 이후 신시기 작품부터 21세기 동시대까지의 우수한 희곡을 선별하여 소개하고 있으며, 중국 연극사에서 중요한 작품으로 극작술 등을 살필 만한 작품들과 우리 관객이 공감할 수 있는 작품들을 대상으로 하며 홍콩, 대만 등 중국어권 지역의 동시대 희곡들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
2018년부터 2024년까지 총 32책(33편)의 중국 현대 희곡이 출판되었고, 올해 2025년에는 <현실동화>, <광인일기>, <선택>까지 총 3책이 출판되었다.
2024년 9월 제17회 베이징 프린지(청년연극제)에서 처음 공연된 <선택>은 ‘신나는 극단(樂意劇團)’을 위해서 창작된 작품이다. 이 작품은 기본적으로 생명, 출생, 출산에 대해서 이야기하지만, 부가적으로 교육, 가족, 젠더, 장애, 세대 갈등 등과 같은 다양한 의제에 대한 토론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부모에게든 자녀에게든 극본으로, 연극으로서는 물론이고, 훌륭한 교육자료이자, 치유 프로그램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연대와 포용의 한 작은 실천이 될 것이다. 작품 속 태아들이 그랬던 것처럼.
작가 소개
지은이 : 가오위안
1982년 베이징 출생. 중국인민대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 기자이자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2019년부터 젠더 공익 활동과 장애인 공익 활동에 참여하였다. 2022년에 장애-비장애를 포괄하는 융합극단인 “신나는 극단(樂意)”을 위해 쓴 <역전된 미래(逆轉未來)>가 2024년 남경신극회(南京新劇薈) 선정 최우수극본상을 받았고 같은 해 우전연극제에 특별초대작으로 선정되었다. 2023년 작 <선택(我選擇出生)>은 베이징과 톈진의 청년연극제에 출품되었고 2025년 프리즘연극제 심사위원특별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