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매일 세 가지 감사하기, 세 줄의 긍정 확언을 통해 내면의 혼란과 셀프 소통을 한다. 그동안 우리가 나 자신에게 얼마나 소홀했는지 돌아보게 하며, 본격적으로 나를 돌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인생은 매일 크고 작은 굴곡을 동반해 흘러가고, 내가 스스로 소홀해진다면 결국 감정의 파도 속에 휩쓸려 버리기 마련이다. 몸의 병은 약을 통해 치유가 가능하지만, 마음의 병은 웬만해서 돌이킬 수 없다. 네 명의 저자들은 이와 같은 참사를 막고자 매일같이 감사할 만한 일과 자신을 북돋워 주는 긍정적인 확언을 통해 스스로 셀프 소통을 거듭하고 있다.
내 마음을 혹독하게 다루는 대신 사소한 칭찬이라는 회복제를 넣어 주며, 매 순간을 견디다 보면 어느샌가 삶은 내가 이끄는 대로 감화되어 있을 것이라고 저자들은 입 모아 말한다. 모든 기록이 거창할 필요도 없고, 나의 기분을 달래고자 희망에 가까운 글을 확언문으로 차용해도 좋다. 그 작은 문장들이 감정을 바꾸고, 감정이 행동을 바꾸며, 행동이 삶 전체를 바꾼다는 믿음 아래 셀프 소통은 단순한 습관이 아닌 삶의 본질로 나의 앞날을 개척해 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작은 문장이 감정을 바꾸고,
감정이 행동을 바꾸며,
행동이 삶을 바꾼다!
하루 3가지 감사와 3줄 확언으로,
4인의 실천가가 기록한 감정 회복의 셀프 소통 365일
이 책은 매일 세 가지 감사하기, 세 줄의 긍정 확언을 통해 내면의 혼란과 셀프 소통을 한다. 그동안 우리가 나 자신에게 얼마나 소홀했는지 돌아보게 하며, 본격적으로 나를 돌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인생은 매일 크고 작은 굴곡을 동반해 흘러가고, 내가 스스로 소홀해진다면 결국 감정의 파도 속에 휩쓸려 버리기 마련이다. 몸의 병은 약을 통해 치유가 가능하지만, 마음의 병은 웬만해서 돌이킬 수 없다. 네 명의 저자들은 이와 같은 참사를 막고자 매일같이 감사할 만한 일과 자신을 북돋워 주는 긍정적인 확언을 통해 스스로 셀프 소통을 거듭하고 있다. 내 마음을 혹독하게 다루는 대신 사소한 칭찬이라는 회복제를 넣어 주며, 매 순간을 견디다 보면 어느샌가 삶은 내가 이끄는 대로 감화되어 있을 것이라고 저자들은 입 모아 말한다. 모든 기록이 거창할 필요도 없고, 나의 기분을 달래고자 희망에 가까운 글을 확언문으로 차용해도 좋다. 그 작은 문장들이 감정을 바꾸고, 감정이 행동을 바꾸며, 행동이 삶 전체를 바꾼다는 믿음 아래 셀프 소통은 단순한 습관이 아닌 삶의 본질로 나의 앞날을 개척해 줄 것이다.
감사하기와 긍정 확언을 통해 삶의 질서를 회복하는 기록을 저자들이 직접 실천하며 변화된 삶의 흔적을 담은 이 책은, 단순한 에세이를 넘어 실천을 통한 회복의 방법론이자 따뜻한 다정함의 실천지가 되어 줄 것이다. 고단한 하루 끝에 나를 위로하는 단 한 줄의 말, “나는 오늘도 괜찮습니다.”라는 셀프 소통을 통해 삶을 바꿀 수 있는 첫걸음을 내디뎌 보기를 바란다.
셀프 소통은 말 그대로 자신과 소통하는 것, 내면의 대화를 통해 마음을 정돈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을 뜻합니다. 셀프 소통을 하면 불안, 분노, 후회 등의 감정을 건강하게 소화할 수 있게 도와주며,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감정을 다루는 힘이 길러집니다. 나 자신과 먼저 소통이 되면 타인과도 건강한 소통이 가능해집니다.
한 판 뒤집듯 아무렇지 않게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려는 내 모습이, 나 자신에게도 너무 가혹하다. 그리고 왠지 아버지께도 죄송하다. 그래서 그냥 슬퍼하고 울며, 억지로 괜찮은 척하지 않기로 했다. 아버지를 향한 그리움도, 나의 텅 빈 마음도 그저 있는 그대로, 조금 더 오래 안아 주기로 했다.
마음먹은 대로 해내고, 성과가 하나둘씩 나타난다.
여러 가지 일이 몰려올 때는 하나씩 차근히 해낸다.
서두른다고, 조바심 낸다고 달라지는 건 없다는 것을 안다.
출장을 안전하게 다녀오며, 목표대로 만족스러운 교육을 한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임수희
셀프 브랜딩 전략 전문가이자 <브랜딩과말하기연구소> 대표.‘셀프 소통이 곧 자기 경영의 시작’임을 강조하며, 21년째 강의 현장에서 수많은 직장인과 리더들에게 자신이 누구인지 정확히 이해하고, 가치를 드러내는 방법 그리고 내면을 강화하는 말하기를 통해 자기 성장을 이루는 전략을 전하고 있다.저서로는 『1등의 퍼스널브랜딩』, 『셀프소통 이미지경영』, 『잘나가는 강사들의 비밀』 등이 있다.
지은이 : 기희경
<Key&Plus컨설팅> 대표이다. 다양한 기관과 기업에 출강하고 있는 기업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CPF(인증전문퍼실리테이터)로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한 교육 및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으며, 셀프 소통 및 타인과의 소통을 통해 긍정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며 교육에 적용하고 있다.
지은이 : 황연경
평생교육학 박사이자 대학에서 연구교수 및 외래교수로 10년간 재직하며 삶의 회복력과 긍정 심리를 주제로 연구를 이어 왔고, SCI급 및 KCI급 논문 51편을 발표했다.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플로리싱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프로그램 개발’ 등 실천적 연구를 수행하며, 25년 차 소통 & 멘탈 전문 강사로, 이미지 커뮤니케이션과 멘탈력 강의를 통해 개인과 조직의 회복력과 성장에 관해 강의하고 있다.
지은이 : 박경화
교육 콘텐츠 기획자로서 경북콘텐츠지원센터에서 여성창업지원 및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더브릿지플러스> 교육 연구소 대표이며, 융합기술 경영학 석사 과정 중에 있다. 셀프 소통을 통해 지금까지 성장을 이어 오면서 다양한 기업 기관 단체에 목표를 이루는 다이어리 작성 방법 및 내면 소통 강의를 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임수희
셀프 소통을 하게 된 이유
감사하기
긍정 확언
이것을 실천하며 달라진 점, 독자에게 전하고픈 메시지
기희경
셀프 소통을 하게 된 이유
감사하기
긍정 확언
이것을 실천하며 달라진 점, 독자에게 전하고픈 메시지
황연경
셀프 소통을 하게 된 이유
감사하기
긍정 확언
이것을 실천하며 달라진 점, 독자에게 전하고픈 메시지
박경화
셀프 소통을 하게 된 이유
감사하기
긍정 확언
이것을 실천하며 달라진 점, 독자에게 전하고픈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