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덜렁이 화가 아저씨가 그의 그림의 한 주인공에게 귀를 그려주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한쪽 귀만을 가진 우리의 주인공은 커피잔이 아니면 다른 무엇과 닮을 수 있겠습니까? 모두들 이 가엾은 커피잔 아저씨를 조롱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것은 유일하고 특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점을 우리는 커피잔 아저씨처럼 이 그림책에서 아주 빨리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다르다는 것은 유일하고 특별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화가의 실수로 한쪽 귀가 없게 된 주인공을 만나 보세요.
주인공은 거울을 보면서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하리라 기대하지만 한쪽 귀가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허탈해 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커피잔]이라고 놀림을 받습니다.
그러나… 누구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커피잔 아저씨\'라는 별명을 얻은 주인공은 괴로워하지만 다른 사람들도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것은 유일하고 특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점을 \'커피잔 아저씨\'는 어린이들에게 잘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그림책은 좀더 넓은 안목과 새로운 무대의 뒷면의 밝은 면을 보여 주며, 선명하고 독특한 캐릭터의 그림으로 표현한 인간의 가능성을 보여 주려는 열정은 충분히 어린이 독자들의 관심을 끕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은 \'커피잔 아저씨\'의 이야기 속 주인공이 생각을 바꾸고 오히려 자신의 부족한 점을 강점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에 기쁨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어린이 그림책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액자 구조 형식의 이야기의 전개 방식으로 어린이들에게 더욱 흥미를 갖게 합니다.
이 \'커피잔 아저씨\'는 나와 다른 사람을 받아들이고 존중하는 법을 글과 그림이 잘 조화를 이루며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그림책입니다.
작가 소개
마리아 솔레 마키아 :
파도바(Padova)에서 태어나 현재 밀라노(Milano)에서 살고 있습니다. 글과 그림을 함께 하는 그림책 작가로서 많은 책을 출간한 이탈리아 유명 작가 중 한 사람입니다. 프랑스 파리를 좋아하며, 가장 좋아하는 소재는 동물로 그 중에서도 젖소를 좋아합니다.
김인실 (역자) :
이탈리아 로마 교황청 설립 살레시안대학교에서 아동교육학을 전공하였으며,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공부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문화에 관심이 많아 영국 등 여러 나라를 방문하여 문화 체험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아동 문학에 관심을 갖고 좋은 어린이 책을 번역하여 소개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