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으뜸책>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시리즈 16권. 동물친구들의 노래 소리가 너무나도 부러웠던 늑대는 이사까지 오면서 함께 노래를 부르고 싶어 한다. 그러나, 자신의 노래가 남들과 다르다는 것에 실망한 늑대는 동물친구들을 찾아가 그들의 노래비법을 배워보지만 수탉처럼 꼿꼿하게 노래하지도 못하고, 고양이처럼 유연하게 노래하지도 못하는 자신을 확인하고 슬퍼한다.
다행스럽게도 늑대는 여자 친구의 도움으로 자신이 동물친구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나'를 찾아가는 노력을 하게 된다. 비로소 숲 속 생활에서 기쁨을 맛보는 늑대. 친구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자기다움을 찾아가는 늑대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그림책이다.
출판사 리뷰
친구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자기다움을 찾아가는…동물친구들의 노래 소리가 너무나도 부러웠던 늑대는 이사까지 오면서 함께 노래를 부르고 싶어 한다. 그러나, 자신의 노래가 남들과 다르다는 것에 실망한 늑대는 동물친구들을 찾아가 그들의 노래비법을 배워보지만 수탉처럼 꼿꼿하게 노래하지도 못하고, 고양이처럼 유연하게 노래하지도 못하는 자신을 확인하고 슬퍼하는데…….
아 호 오 오 오~!
요즘은 다양함 속에서 창의력과 개성이 필요한 시대이다. 어쩌면 가장 나다운 것이 나를 가장 잘 표현하는 방법이고, 가장 멋진 것일지도 모른다. 그런데 우리는 늘 남들과 똑같지 못한 것에 불안해한다. 왜 나는 ○○처럼 하지 못하는 걸까?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고 남들을 따라가다 보면 자기다움도 잃고, 개성도 자신감도 모두 잃게 된다. 다행스럽게도 늑대는 여자 친구의 도움으로 자신이 동물친구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나'를 찾아가는 노력을 하게 된다. 비로소 숲 속 생활에서 기쁨을 맛보는 늑대.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는 그 순간, 주변 시선과 모방이라는 틀에서 자유로움을 느끼고 행복해진다. 늑대가 자기다움을 찾아가는 노력을 하는 것처럼 이 책을 읽는 우리 친구들도 가장 멋진 나다움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




작가 소개
저자 : 최영란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늑대야 울지 말고 노래해』 『피타고라스 구출작전』 『플라톤 삼각형의 비밀』 『못난 사과의 꿈』 『안녕하세요 장자』 『책을 구한 고양이』 『씨앗 바구니』 『거북선 찾기』 『지하철을 탄 고래』 『알밤을 던져라』 『뿔 난 쥐』 『느티나무 괴물들』 『동시와 동화로 배우는 속담 쏙쏙』 『떡할머니 묵할머니』 『꽃배를 탄 아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