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기의 성장을 돕는 '우주나무 아기그림책' 3권. 젓가락 상상 놀이 그림책이다. 젓가락질은 배우기가 쉽지 않아서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 그림책은 아이가 젓가락과 친해지도록 돕는다.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젓가락을 상상하다 보면 저절로 젓가락에 흥미를 보이게 된다. 젓가락을 좋아해서 자꾸 집게 되면 젓가락질 배우기도 한결 수월해지고, 나아가 상상력도 풍부해질 것이다.
출판사 리뷰
무한 변신하는 젓가락 상상 놀이 그림책.
젓가락 상상 놀이를 즐기며 젓가락과 친해져요.아이는 성장의 단계마다 해야 할 과제를 받는데, 그중 하나가 젓가락질이지요. 스스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되면 처음엔 대개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하는데, 이게 익숙해지면 숟가락-포크에서 숟가락-젓가락으로 넘어가지요. 젓가락질은 숟가락질보다 배우기가 퍽 까다로워요. 우리처럼 ‘엄격한(?)’ 젓가락질을 하는 나라도 없지요. 배우기가 어렵다 보니 아이가 젓가락질을 안 하려고 하는 경우도 잦아요. 젓가락을 싫어할 수도 있고요. 초등학교에 가서도 젓가락질을 하지 못하는 친구들도 있지요.
이 책은 젓가락질하는 방법을 가르치진 않아요. 그 대신 젓가락에 흥미를 보이게 도와요. 그 한 가지 방법이 바로 상상 놀이예요. 이 책에서 젓가락은 승리의 브이(V) 자로, 생일잔치에서 쓰는 고깔로, 악어 입으로, 망원경으로, 기찻길로 다채롭게 변신해요. 상상을 계속하면 젓가락의 변신은 끝이 없겠지요. 그리고 이런 젓가락 상상 놀이는 아이에게 젓가락을 흥미로운 물건으로 여기게끔 합니다. 젓가락에 흥미를 보이고 자꾸 집는 과정을 되풀이하다 보면 젓가락질 배우기도 한결 수월해질 거예요. 이 과정에서 아이는 젓가락을 모티브로 하여 상상력을 키우고, 또 그만큼 성장하게 되겠지요.
작가 소개
지은이 : 현재
고정된 틀을 깨는 상상을 즐기고, 엉뚱한 생각에 빠지는 시간을 좋아해요. 어린이한테 신선한 발상과 감각을 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