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도토리 마을’ 시리즈, ‘까만 크레파스’ 시리즈, ‘누에콩’ 시리즈 등 펴내는 그림책 시리즈마다 아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베스트셀러 그림책 작가 나카야 미와는 여전히 놀라운 상상력과 이야기로 그림책을 지으며 아이들만의 판타지 세계를 잘 이해하고 있는 작가라 평 받는다.
나카야 미와의 ‘채소 학교’ 시리즈는 아이들과 꼭 닮은 어린 채소들이 채소 학교에서 즐겁게 놀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아기자기한 채소 캐릭터와 아이들이 공감할만한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통해 채소에 대한 상식을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성장의 즐거움과 우정의 의미를 깨닫게 해 준다.
출판사 리뷰
어엿한 채소가 되고픈 어린 채소들, 채소 학교로 모여라! ‘도토리 마을’ 시리즈, ‘까만 크레파스’ 시리즈, ‘누에콩’ 시리즈 등 펴내는 그림책 시리즈마다 아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베스트셀러 그림책 작가 나카야 미와는 여전히 놀라운 상상력과 이야기로 그림책을 지으며 아이들만의 판타지 세계를 잘 이해하고 있는 작가라 평 받는다. 나카야 미와의 신작 ‘채소 학교’ 시리즈는 아이들과 꼭 닮은 어린 채소들이 채소 학교에서 즐겁게 놀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아기자기한 채소 캐릭터와 아이들이 공감할만한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통해 채소에 대한 상식을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성장의 즐거움과 우정의 의미를 깨닫게 해 준다.
채소를 더 가깝게, 더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그림책아이들이 맛없다고 식탁 한쪽으로 치워 버린 채소들이 통통 튀는 캐릭터로 새롭게 태어났다. 채소 학교 속 채소들은 어딘가 낯익다. 다정하지만 때때로 엄격한 가지 선생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토마토, 친구를 도와주는 마음이 예쁜 무와 양파까지 모두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인물들의 모습과 닮았기에 더욱 친근하게 느껴진다. 한결 가까워진 채소 친구들의 가지각색 모양과 각기 다른 특성, 성장 과정을 재미있게 만나다 보면, 식탁 위에 올라온 채소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된다. 더불어 각 권마다 부록으로 제공되는 ‘꼬마 식생활 신문’을 통해 채소에 대한 깨알 정보부터 요리 레시피까지 알아보며 채소 친구들을 보다 풍성하고, 깊이 있게 만나 볼 수 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나카야 미와
일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조형과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고, 산업디자이너로 일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도토리 마을의 모자 가게』 『도토리 마을의 빵집』 『도토리 마을의 경찰관』 『도토리 마을의 유치원』 『도토리 마을의 서점』 『까만 크레파스』 『누에콩의 침대』 등이 있다. 귀여운 캐릭터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유쾌한 작품들을 주로 선보여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목차
채소 학교와 파란 머리 토마토
채소 학교와 잠꾸러기 피망
채소 학교와 옥수수
채소 학교와 책벌레 양배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