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살림어린이 그림책 시리즈 21권. ‘네슬레 스마티스 상’과 ‘블루 피터 상’ 수상 작가 줄리아 도널드슨과 2010년 맥밀란 출판사와 대형 서점 워터스톤 선정 ‘최고의 일러스트 상’을 수상한 카렌 조지가 함께한 그림책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또박또박 정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재치 있는 글과 따뜻한 그림으로 담아냈다.
주인공 프레디와 요정 벨의 좌충우돌 소원 이뤄 주기 과정을 보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또박또박 정확하게 전하는 방법을 배운다. 자신의 생각이 잘 전달되지 못했을 때의 상황과 함께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출판사 리뷰
서울대 교육학과 문용린 교수가 추천한
올바른 대화 방법을 알려 주는 그림책
“자신의 의사를 잘 표현하는 아이가 자신감 있는 사람으로 성공한다!” 말할 때 우물쭈물하는 아이, 다른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지 않는 아이,
얼굴이 빨개지는 아이에게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알려 준다!
『또박또박 말해요』는 서울대 교육학과 문용린 교수가 추천한 그림책으로, 올바른 의사소통을 알게 해 준다고 추천한 그림책입니다. 이 책을 읽는 아이는 주인공 프레디와 요정 벨의 좌충우돌 소원 이뤄 주기 과정을 보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또박또박 정확하게 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서울대 교육학과 문용린 교수가 추천하는 그림책
『또박또박 말해요』의 추천사를 쓴 서울대 교육학과 문용린 교수는 자신의 의사를 잘 표현하는 아이가 자신감 있는 사람으로 성공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언어를 배워나가는 아이들의 경우에는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 매우 서툽니다. 그래서 때로는 부모님을 곤란하게 할 때도 있습니다.
이 책은 자신의 생각이 잘 전달되지 못했을 때의 상황과 함께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아이가 주인공 프레디처럼 작게 말하고, 우물쭈물하고, 웅얼거린다면 화내기 전에 유연하게 기다려 주세요. 그러면 아이는 조금씩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을 거쳐 부모, 형제자매,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배울 수 있는 의사소통 방법을 익히고 어휘력과 사회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말하는 아이로 키워 주는 그림책
말을 잘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과 대화를 잘하는 사람입니다. 즉, 의사소통을 잘하는 사람이지요. 아이는 부모와 함께 즐겁게 대화를 나누는 것을 시작으로 올바른 의사 표현을 배웁니다. 하지만 아이들 중에는 떼를 쓰고 울거나, 우물쭈물하거나, 수줍어서 아예 말을 하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또박또박 말해요』의 주인공 프레디도 그런 아이였습니다. 소원을 들어준다는 요정 벨에게 작게 말하고, 웅얼거리고, 우물쭈물해서 엉뚱한 소원이 이뤄지거든요. 이렇게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잘 전달하지 못하는 프레디가 요정 여왕님을 만나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답니다.
그다음부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또박또박 정확하게 말하게 된 프레디! 우리 아이들은 그런 프레디를 통해 다른 사람 말에 귀 기울이며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네슬레 스마티스 상, 블루 피터 상 수상 작가 줄리아 도널드슨과
2010년 맥밀란 출판사ㆍ워터스톤 선정 ‘최고의 일러스트 상’ 수상 작가 카렌 조지의 그림책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어린이 문학상 중의 하나인 ‘네슬레 스마티스 상’과 해마다 영국 어린이 심사단이 그 해에 가장 좋아하는 책을 직접 선정하는 ‘블루 피터 상’은 영국에서 권위 있는 도서 상으로 유명합니다.
『또박또박 말해요』는 ‘네슬레 스마티스 상’과 ‘블루 피터 상’을 수상한 베스트셀러 작가 줄리아 도널드슨과 2010년 맥밀란 출판사와 대형 서점 워터스톤이 공동 주최하는 공모전에서 ‘최고의 일러스트 상’을 수상한 카렌 조지가 함께한 그림책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또박또박 정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재치 있는 글과 따뜻한 그림으로 담아냈습니다.
노랑, 파랑, 주황, 초록을 기본으로 한 밝고 따뜻한 색감의 수채화는 보는 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거기에 거칠지만 또렷한 펜 선은 인물들의 다양한 표정과 몸짓에 생동감을 더해 줍니다. 다양한 화면 구성은 반복되는 이야기의 흐름을 재미나게 읽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줄리아 도널드슨
런던에서 태어나 브리스틀 대학교를 졸업했다. 악셀 셰플러와 함께 많은 그림책을 만들었다. 영국 아동문학계에서 가장 뛰어난 작가에게 주는 ‘영국 계관 아동문학가’로 선정되었다. 쓴 책으로는 『막대기 아빠』,『나는야, 길 위의 악당』, 『꿈틀꿈틀 왕지렁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