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느 날, 하늘에서 빗방울들이 내려왔다. 빗방울들은 농장에 사는 고양이의 꼬리에 떨어졌다. 그러다 고양이 꼬리에서 또르르 흘러내려 흙속에 스며들기도 했다. 바로 그때! 순식간에 식물의 뿌리로 쏙 빨려 들어갔다. 줄기를 따라 쭉쭉 올라가다 꽃잎 밖으로 나가 물방울 친구들을 만났다. 다음 날, 아침부터 뜨거운 햇볕이 쨍쨍 내리쬐었다. 물방울들은 또 무엇이 될까?
<안녕? 빗방울아>는 물의 순환 이야기를 아기자기한 그림과 재미있는 글로 흥미진진하게 들려주는 그림책이다. 빗방울이 하늘과 땅을 오가며 순환하는 과정을 보여 주며 자연의 생태 이야기를 함께 보여준다. 물방울들 사이로 햇빛이 비추자 만들어지는 무지개, 땅속에 사는 두더지, 뿌리에서 물을 흡수하여 꽃을 피워내는 식물 등 풍성하고 재미있는 자연 이야기를 담았다.
출판사 리뷰
상상력 가득하고 환상적인 물의 순환 이야기! 어느 날, 하늘에서 빗방울들이 내려왔어요. 빗방울들은 농장에 사는 고양이의 꼬리에 떨어졌어요. 그러다 고양이 꼬리에서 또르르 흘러내려 흙속에 스며들기도 했지요. 바로 그때! 순식간에 식물의 뿌리로 쏙 빨려 들어갔어요. 줄기를 따라 쭉쭉 올라가다 꽃잎 밖으로 나가 물방울 친구들을 만났지요. 다음 날, 아침부터 뜨거운 햇볕이 쨍쨍 내리쬐었어요. 물방울들은 또 무엇이 될까요?
<안녕? 빗방울아>는 물의 순환 이야기를 아기자기한 그림과 재미있는 글로 흥미진진하게 들려주는 그림책입니다. 빗방울이 하늘과 땅을 오가며 순환하는 과정을 보여 주며 자연의 생태 이야기를 함께 보여주지요. 물방울들 사이로 햇빛이 비추자 만들어지는 무지개, 땅속에 사는 두더지, 뿌리에서 물을 흡수하여 꽃을 피워내는 식물 등 풍성하고 재미있는 자연 이야기를 담았지요. 흥미진진한 빗방울들의 여행을 살펴보며 놀랍고 신비한 자연을 경험해 보세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멜라니 조이스
영국 잉글랜드 노팅엄에서 살고 있습니다.어린이 책 편집자로 일하다가, 지금은 편집자와 함께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영유아 책부터 청소년 책까지 다양한 연령의 이야기를 썼습니다.주요 작품으로 <안녕? 빗방울아>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