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네이버 그라폴리오 스토리픽에 연재하고 있는 ‘기묘한 병 백과’를 비롯해 다양한 일러스트 작업으로 다수의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도밍 작가가 오랜 시간 공들여 작업한 컬러링북이다. 도밍 작가는 ‘사람들이 기대하고 기다리는 새로운 컬러링북’이 무엇일지에 관해 오랜 시간 고민한 끝에 <도밍의 세계동화 컬러링북>을 완성했다.
<도밍의 세계동화 컬러링북>에는 「오즈의 마법사」, 「백설 공주」, 「어린 왕자」, 「알라딘과 요술 램프」, 「피노키오」 등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온 세계동화 30편이 카드 형식의 일러스트로 수록되어 있다. 도밍 작가만의 개성이 듬뿍 담긴 원작과 스케치뿐만 아니라 각 동화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줄거리를 한글과 영어 문장으로 함께 담았다.
동화 전체를 관통하는 서사가 세밀하고도 아름답게 표현된 스케치 위에 하나하나 색을 입혀 나가다 보면, 단순한 ‘힐링’을 넘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색연필을 들고 ‘환상적인 세계’로 들어갈 준비 되셨나요?
각자의 ‘마음의 손’으로 ‘나만의 동화’를 완성하는 시간!많은 사람이 여가, 혹은 마음의 치유를 위해 컬러링북을 활용한다. 하지만 『도밍의 세계동화 컬러링북』은 단순히 ‘힐링’에만 머무르지 않고, 컬러링이 ‘내 마음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것이라는 ‘그림의 본질’에 더욱 주목한 책이다. 글을 쓰는 것처럼 색을 칠하는 것도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일이라면, 분명 컬러링은 단순한 색칠을 넘어 각자의 감정까지 오롯이 담아 낼 수 있는 행위일 것이다.
오랜 기간, ‘내밀한 감정의 서사’를 표현해 온 도밍 작가는 우리 모두에게 친숙한 세계동화들을 작가 나름의 시선으로 환상적이고 아름답게 표현했다. 「오즈의 마법사」부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까지 『도밍의 세계동화 컬러링북』에 수록된 30편의 세계동화는 도밍 작가의 섬세한 손끝을 거치면서 또 다른 이야기를 품은 채 재탄생했다.
한 컷만으로도 동화 전체의 서사가 느껴지는 도밍 작가의 그림은 하나의 작품으로 감상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또한 각 동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동화에 관한 간단한 소개와 줄거리를 한글과 영어 문장으로 원본 아래에 수록했다. 이를 통해 각자가 읽었던 동화 내용도 떠올려 보고, 어린 시절 항상 곁에 놓여 있었던 동화책이 안겨 준 따스함과 설렘도 다시 느끼며 컬러링할 수 있도록 했다.
도밍 작가가 친절하게 설명한 채색 방법대로 하나씩 색을 채워 나가도 좋고, 원본의 색감과는 전혀 다르게 각자의 개성을 살려 색을 채워 나가도 좋을 것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각자의 세계동화가 완성될 것이고, 이는 삶에서 소중한 경험으로 남을 것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도밍
말의 틈 사이로 사라져버린 마음의 덩어리를 건져 올리는 일러스트레이터. 모두가 분명히 느끼며 살아가지만, 정확히 뭐라 말 할 수 없는 감정들. 그런 '정서적 현상'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그 마음의 형태를 그리고 있다. 그림이 끊임없이 말을 걸고, 이야기하고, 마음에 가 닿아서 누군가에게는 어떤 위로가 되고 어떤 이에게는 카타르시스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