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모두모두쇼 그림책 3권. 모든 사람이 모두모두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아이들에게 왜 마음대로 행동하면 안 되는지를 일깨워주고, 시시하고 재미없다고 생각한 것들이 사실은 소중한 약속들이란 것을 알려준다. 또한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생각할 줄 아는 사려 깊은 아이로 자라는 데 도움이 된다.
출판사 리뷰
모두모두 내 맘대로 행동하면
무슨 일이 생길까요?《모두모두 내 맘대로 할래요》에는 모든 사람이 모두모두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모두모두 나라에 사는 모모는 궁금한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아이입니다. 모모는 어쩐지 모든 일이 시시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앉아서 밥을 먹는 것도, 잘 정돈된 집도, 어린이집에 가는 것도 재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음식으로 장난을 치고, 집을 어지르고, 어린이집에도 가지 않기로 합니다. 남의 물건도 가지고 싶으면 몰래 가져갔지요.
내 맘대로 행동하자 모든 일이 즐거워졌습니다. 그래서 모모는 엄마와 아빠 친구들에게도 마음대로 행동하라고 알려줍니다. 이제는 모모뿐 아니라 모두모두 나라의 모든 사람들이 모모처럼 모든 것을 마음대로 하기 시작합니다. 엄마와 아빠도 회사에 가는 대신 게임을 하고, 친구 라파파도 모모의 물건을 함부로 가져가지요. 소풍 가는 날인데 어린이집에는 아무도 모이지 않았고, 아파서 병원을 찾았지만 의사 선생님은 소풍을 갔다고 해요. 모두모두 내 맘대로 행동하면 모두가 즐거울 것만 같았는데, 오히려 엉망이 되어버렸답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왜 마음대로 행동하면 안 되는지를 일깨워주고, 시시하고 재미없다고 생각한 것들이 사실은 소중한 약속들이란 것을 알려줍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생각할 줄 아는 사려 깊은 아이로 자라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두모두쇼 수상 내역 및 국내외 활동 내역Asia Animation Round 국제공모전 최우수상
중국국제애니메이션페어(CICAF)
짤강스토리보드 경진대회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Asian Animation Summit Global Pitching
MBC 모두모두쇼 방영
작가 소개
지은이 : 복숭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컸어요. 어렸을 때부터 책 보는 것을 좋아해서 책을 만드는 사람이 되었어요. 《모두모두 내 맘대로 할래요》의 모모처럼 하고 싶은 일이 정말 많아요. 그림도 잘 그리고 싶고 사진도 잘 찍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