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미국교사협회 선정 100대 아동도서 중 11위, 콜로라도 우수 아동도서상 수상, 워싱턴 어린이가 선택한 그림책으로 선정된 책인 『샴고양이 스키피』. 이 책은 자기가 치와와라고 강아지라고 생각하는 샴고양이 스키피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 고양이는 벽장 안으로 들어가면서 다른 세상으로 들어갑니다. 치와와 친구들을 만난 스키피는 축제를 한판 벌이고, 낮잠을 잡니다. 친구들에게 뒝벌들이 콩을 훔쳐 갔다는 이야기를 듣고 뒝벌을 잡으러 가지요. 스키피또는 뒝벌을 잡을 수 있었을까요?
엄청 큰 머리에 터무니없이 작은 손발을 가진 그림은 분명 실제와 다르지만 특징이 잘 잡혀있어 어색하지 않고 너무나 자연스럽고 귀여운 스키피를 만들어냈습니다. 익살스러운 스키피또의 표정과 다채로운 그림들은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지요. '난 샴고양이가 아니라구'라고 외치는 스키피또가 사랑스러운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난 샴고양이가 아니라구.”
아침마다 샴고양이 스키피는 말한답니다.
게다가 자신이 위대한 용사로 치와와 강아지라고 생각하죠.
그 이름은 스키피또입니다. 그는 어떤 강도도 두려워하지 않아요.
강아지 친구들을 콩 강도인 뚱땡이 뒝벌로부터 구해냅니다.
와~우, 브라보! 우리의 영웅 스키피!
이 시끌벅적한 꼬마 고양이의 배꼽 잡는 모험들은
여러분의 상상력과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이 책은 정말로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주인공은 자신이 강아지라고 생각하는 엉뚱한 생각의 고양이입니다. 그리고 이 고양이의 상상들은 발칙하기까지 할 정도로 놀랍고 흥미로우면서 웃기고 예측불허의 참신함에 가득차 있습니다. 주인공 스키피는 벽장 안으로 들어가면서 다른 세상으로 들어갑니다. 언제나 아이들에게 벽장은 다른 세계의 통로이고 꿈의 세계의 입구입니다. 스키피는 거기에서 친구들을 만납니다. 그리고 자신이 영웅이 되는 모험을 하죠.
엄청 큰 머리에 터무니없이 작은 손발을 가진 그림은 분명 실제와 다르지만 특징이 잘 잡혀있어 어색하지 않고 너무나 자연스럽고 귀여운 스키피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림에서도 유쾌함이 전...해질 수 있도록 세심하면서 역동적으로 묘사되어 글을 읽지 않고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 아이들이 흥미와 재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읽는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운율을 살리고 단어를 다양하게 구성한 문장도 이 그림책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글이 조금 길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읽다보면 이야기가 끝나는 것이 아쉽게만 느껴질 것입니다. 미국에서 각종 다양한 상을 수상하고 추천도서가 된 검증된 우수 그림책입니다. 이 샴고양이 스키피 시리즈는 다양한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04 EB White Read Aloud Award Book Sense 76선에 선정 2005 The Ladybug Picture Book Award 2005 Armadillo Readers\' Choice Award 2005 The Washington Children\'s Choice Picture Book Award 2006 Colorado Children\'s Book Award 2007 미국교사협회에서 선정한 100대 아동도서 중 11위
작가 소개
저자 : 주디 스재너
고양이를 한 마리 기르고 있어 그 고양이가 이 책에 대한 영감을 주었다고 합니다. 그 고양이의 이름도 바로 스키피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강아지 한 마리와 또 다른 샴 고양이 한 마리를 더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가족들과 강아지, 고양이들과 함께 미국 펜실베니아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녀의 책은 평론가들과 독자들로부터 엄청난 갈채를 받았습니다.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여러 권의 아동도서를 쓰거나 그렸습니다. 『Grannyman』은 네브래스카 주에서 주는 Nebraska Golden Sower Award 상을 받았고, 『Yo, Vikings!!』은 2002년 Planet Esm로부터 Chapman Award를 받았습니다.
홈페이지 : www.judithbyronschachn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