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할머니는 손녀 넬리가 발표회 때 입을 꿀벌 무늬 스웨터를 짜 주셨어요. 넬리가 꿀벌을 하기로 했거든요. 넬리에게 꿀벌 스웨터가 잘 맞았을까요? 안타깝게도 조금 컸답니다. 무릎까지 내려오는데다 소매를 몇 번이나 접어야 했지만 넬리는 할머니가 짜 주신 꿀벌 스웨터를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었지요. 하지만 넬리에게 스웨터를 깨끗이 입는 일은 너무나 어려웠어요. 꿀벌 스웨터는 입고 나갈 때마다 점점 더러워졌지요. 과연 넬리는 발표회 때 꿀벌 스웨터를 뽐낼 수 있을까요?
작가 소개
저자 : 베티 워더턴
캐나다 온타리오 오사와에서 태어났으며 그 동안 18권의 그림책과 동화책을 출간한 아동 문학가입니다. 앤 블레이드가 그림을 그린 그녀의 첫 번째 작품 『시몬의 연어』는 미국 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아동 문학이지요. 또 다른 작품으로는 『퀸시 럼펠』 시리즈, 『페트라넬라』 『등대지기 강아지』 그리고 미국에서도 발간된 『아기 보트』가 있습니다.
그림 : 킴 라파브
많은 광고와 그림책 작업을 한 삽화가입니다. 작품으로는 『아모스의 스웨터』 『바다에서 나는 저 소리는 뭐지?』 『벤 오버 나이트』 『빅 벤』 등이 있습니다. 크리스틴 북 어워드 은상, 가버너 제너럴 어워드, 루스 스와츠 어워드, 아멜리아 프랑스 하워드 지본 어워드 등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역자 : 이혜경
숙명 여자 대학교에서 영어 영문학과 일본학을 전공했으며, 평소 어린이 책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