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세계에서 가장 빨리 헤엄친다고? 웃기지도 않아. 우리 할아버지가 물갈퀴 하나로만 헤엄쳐도 더 빠를 거야!' 믿을 수 없는 일이지만 펭귄 한 마리가 올림픽 수영 경기에서 1등을 차지합니다. 세계 신기록을 기록하며 놀랍게 승리했지만, 사람들은 펭귄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심판들의 특별위원회는 곧 펭귄이 금메달을 받을 수 있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1등이 될 수 있죠? 모두 1등이 될 수는 없잖아요.\' 정말 그럴까요? \'나만\' 1등이어야 하는 세상에서 \'우리\'가 함께 1등이 될 수 있는 법을 말해주는 기발한 상상력의 그림책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마르틴 발트샤이트
1965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태어나, 폴크방 예술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공부했고 1996년 독일 최고의 캐릭터 상인 \'막스&모리츠 상\' 후보에 올랐다. 현재 그림책과 동화책에 삽화를 그리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사계절 호텔」「꼬마 파울 아저씨」「잃어버린 웃음을 찾아서」등이 있다.
그림 : 크리스티네 슈바르츠
1974년 독일 랑엔펠트에서 태어났고 뒤셀도르프에서 살고 있다. 7년 동안 간호사로 일하다가 현재는 그림복원전문사 교육과정을 밟고 있다. 그린 책으로 「금메달은 내 거야!」「나는 나를 뽑을래!-동물들의 선거운동」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