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여왕의 발은 여왕이 원하는대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궁전의 격식에 맞게 품위있는 태도를 유지해야 하는데 여왕의 발은 제멋대로에요. 그래서 여왕은 발 때문에 너무 머리가 아팠지요. 특히 여왕이 발에 양말을 신거나 신발을 신으려 하면 여왕의 발은 더욱 제멋대로 굴었거든요. 발을 치켜 올려 하늘에 대고 뻥 차기도 하고, 대리석으로 된 왕궁의 바닥에서 탭댄스를 추기도 하고, 무거운 신발을 신고 쿵쾅거리며 걷는 바람에 궁전의 대리석 바닥를 깨기도 했답니다.
여왕의 궁전에서는 여왕의 발을 이대로 놓아두어서는 안된다는 의견이 확산되고, 여왕의 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나라 전체의 회의가 소집됩니다. 회의를 위해 모든 현자들과 마법사들, 관료들과 하인들이 모여들었어요. 그들은 왕비의 발을 무례한 발에서 예의 바른 발로 바꾸기 위해 거듭거듭 회의를 했답니다. 과연 어떤 해결책을 찾았을까요?
작가 소개
저자 : 사라 엘리스
어려서부터 이야기를 나누고 책읽기를 좋아하는 가족들 덕분에 아동도서관 사서가 되었다가 결국 그녀 자신이 책을 쓰게 되었다. 사라의 책은 정부가 주는 아동문학상을 포함하여 \'미스터 크리스티 북 어워드\' 그리고 \'비키 메칼프 어워드\'를 탔다. 그녀는 아이들을 위한 책을 쓰고 있으며 아동 문학과 아동 도서관 사서 과정을 가르치고 있다. 사라는 캐나다 벤쿠버에 살고 있다.
그림 : 듀산 페드리시
유고슬라비아 태생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가 된 후에 캐나다로 이민을 왔다. 듀산은 IBBY 공로상과 \'알큐인 소사이어티 북 디자인 어워드\', 그리고 On Tumbledown Hill (Red Deer Press, 1998)로 \'앨버터 북 어워드\'를 수상했다. 그는 토론토 스타와 뉴욕타임즈 만화작가이다. 듀산은 부인과 딸과 함께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살고 있으며 그의 아버지, 할아버지도 같은 지역에 살고 있다.
역자 : 이소영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런저런 사소한 일들을 재미있게 잘 전달하는 재주를 가졌다.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나 수원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지금은 경기도 분당에서 초등학교 4학년, 6학년 두 아이를 키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