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일반적으로 그림 형제의 \'빨간 모자\'는 작고 귀여운 소녀로 그려진다. 그런데 수잔네 얀젠이 그린 이 책 속의 \'빨간 모자\'는 그렇지 않다. 소녀는 늑대를 보고도 두려워하기는 커녕 무심하다 못해 늑대를 깔보는 듯한 표정을 짓는다. 그렇다고 늑대가 양순하게 그려진 것도 아니다. 이 그림책 속의 늑대는 다른 그림책의 늑대보다 적어도 서너배는 사나워 보인다. 독창적인 그림으로 재해석된 \'빨간 모자\'가 펼쳐진다.
작가 소개
저자 : 그림 형제
<그림 동화>의 지은이. 형 야콥 그림(Jacob Grimm)과 동생 빌헬름 그림(Wilhelm Grimm)은 독일 헤센 왕국의 하나우에서 판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두 사람은 신화와 전설, 동화와 민속에 관심이 깊었다. 그림 형제는 헤센 주에 있는 카셀 시 도서관 사서로 일하면서 고서와 그들의 친구, 근처 농민들로부터 옛날 이야기를 모아 1812년 초판 <어린이와 가정의 동화집>을 출판했다. 두 형제 모두 게르만 언어학 분야에 탁월한 업적을 남겼는데, 형 야콥은 <독일 문법>, <독일어사>, 동생 빌헬름은 <독일 영웅 전설> 등의 책을 남겼고, <그림 동화> 외에도 <독일어 사전>, <독일 전설> 등의 책을 같이 냈다.
그림 : 수잔네 얀젠
1965년에 태어나 뒤셀도르프 예술전문대학교에서 그림을 공부했다. 2004년 현재 엘자스 지방에 살고 있다. 1994년 이탈로 칼비노의 동화 <내기하기, 누가 최초로 화를 내게 될까>에 그림을 그림 첫 번째 그림책으로 독일 아동문학상 후보로 지명되어 서적인쇄술재단의 국제 콩쿠르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들\'에 선정되었다. 트로이스도르퍼의 그림책 상과 브라티슬라바 비엔날레(BIB)의 황금사과 상을 수상했다. 그린 책으로 <작은 구름들의 모험>, <나비부인의 피아노 치는 시간> 등이 있다.
역자 : 장순란
서강대학교와 동 대학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베를린 자유대학교와 독문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4년 현재 서강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