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피리 부는 카멜레온 시리즈. 주인공 믹스가 다양한 탈것을 타고 여행을 하는 이야기이자, 친구들과 함께 자동차 놀이를 하는 이야기이다. 탈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다양한 탈것들이 귀엽고 디테일한 일러스트로 표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여러 종류의 탈것을 직접 신나게 운전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자동차, 기차, 비행기, 우주선까지……,
믹스와 함께 다양한 탈것을 신나게 타요! 타요!믹스는 자동차를 타고 신나게 달리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갈림길에서 휠로더 기사를 만나 서로 차를 바꿔 타게 되고, 이후 기차, 비행기, 우주선으로 바꿔 타며 이곳저곳을 여행합니다. 그런데 믹스같이 어린아이가 자동차, 기차, 우주선 등을 직접 운전한다니……, 조금 이상하지 않나요? 아니요,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에요. 상상 속에서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니까요.
<믹스가 타요 타요>는 주인공 믹스가 다양한 탈것을 타고 여행을 하는 이야기이자, 친구들과 함께 자동차 놀이를 하는 이야기예요. 이 책은 탈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흥미로운 책이 될 거예요. 다양한 탈것들이 귀엽고 디테일한 일러스트로 표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여러 종류의 탈것을 직접 신나게 운전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줄 거예요. 또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믹스의 모습을 통해 도전의 즐거움을 배우고 용기까지 더불어 얻을 수 있을 거예요.
★ 편집자 리뷰
믹스와 친구들의 재밌는 상상 놀이
상상을 통해 멋지고 신나는 모험을 할 수 있어요!<믹스가 타요 타요>는 주인공 믹스와 친구들이 다양한 탈것 장난감을 가지고 놀이를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처음에는 믹스라는 여자아이가 여러 가지 탈것을 바꿔 타며 여행을 하는 단순한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뒷부분에서 앞의 이야기가 믹스와 친구들의 놀이 속 이야기였음이 밝혀지면서 반전의 재미를 줍니다. 알고 보면 앞에서 등장했던 버스 기사, 농부, 기차 기관사, 비행기 조종사 등의 인물들이 모두 믹스의 친구들과 닮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매일 같은 장난감을 가지고 비슷한 방식으로 놀더라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매번 놀이 속 이야기가 조금씩 새롭게 바뀝니다. 일상생활에서 보고 들은 경험이 놀이에서 재현되고 상상력이 보태어져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지요. 아이들은 이런 놀이 과정을 통해 주도성과 자율성을 키우고 이성과 감성, 사회성을 고루 발달시킵니다.
<믹스가 타요 타요>는 한계나 제한을 짓지 않고 믹스와 친구들의 상상력 넘치는 즐거운 놀이 과정을 여과 없이 보여 줌으로써,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이하고 맘껏 상상할 수 있도록 격려해 줍니다. 또한,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지 않는 믹스의 모습을 통해 기회가 왔을 때 용기 있게 도전하면 신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하며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북돋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