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미국의 그림책 대가 프랭크 애시의 클래식 보드북 '뚝딱뚝딱 처음책' 시리즈. 아기 곰이 일어나 "아하암" 하고 하품을 한다. 꼭 아빠처럼. 그 다음에는 세수를 하고 옷을 입고 밥을 먹는다. 꼭 아빠처럼. 그러고 나서 곰 가족은 낚시를 간다. 가는 길에는 꽃 한 송이를 꺾어 엄마한테 준다. 역시 꼭 아빠처럼. 호숫가에서 낚시하는 아기 곰은 이번에도 아빠를 따라했을까? 아이들의 생각과 행동 하나하나가 바로 우리어른들의 모습을 보여 주는 거울임을 일깨워 주는 그림책이다.
출판사 리뷰
아이가 처음 느끼는 감정 ♥ 모두가 함께 느끼는 감동
그림책 대가 프랭크 애시의 그림책, 세계 최초 보드북 출간!
이 세상 모든 아빠들에게 웃음과 깨달음을 줍니다. “아빠가 하는 건 뭐든지 따라하는 이 귀여운 아기 곰을 보세요!
아빠바라기 아기 곰이 얼마나 아빠 마음을,
그리고 엄마 마음까지 흐뭇하게 채우는지 보세요.
아빠와 엄마와 아기 곰, 셋의 사랑으로
온 세상이 그득해집니다.” - KBBY 회장 김서정
나는 뭐든지 아빠를 따라할까요?아기 곰이 일어나 “아하암” 하고 하품을 합니다. 꼭 아빠처럼! 그 다음에는 세수를 하고 옷을 입고 밥을 먹어요. 꼭 아빠처럼! 그러고 나서 곰 가족은 낚시를 갑니다. 가는 길에는 꽃 한 송이를 꺾어 엄마한테 줍니다. 역시 꼭 아빠처럼. 호숫가에서 낚시하는 아기 곰은 이번에도 아빠를 따라했을까요? 아기 곰을 계속 따라다니는 작은 새, 그리고 함께 따라나서는 강아지의 정체도 한껏 상상해 보세요.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큰 웃음을 주는, 아기 곰의 마지막 반전을 확인해 보세요.
아이들의 모습은 어른들의 거울아빠가 하는 건 뭐든지 하는 아기 곰을 보면, 어른들의 말과 행동을 그대로 따라하는 우리 아이들이 떠오릅니다. 밥을 먹을 때 음식을 골라 먹으면 아이도 골라 먹고, 다 먹은 다음 빈 그릇을 정리하면
아이도 정리합니다. 함께 산책할 때, 천천히 걷는다면 아이의 걸음도 절대 빠르지 않습니다. 심지어 이불을 걷어차거나 베개를 안고 자는 잠자리 모습마저 똑같아 놀랄 때도 있지요. 책 속에 아기 곰은 낚시를 가서 즐거운 행복을 낚으며 끝나지만, 우리 아이들이 어른들의 옳지 못한 말과 행동을 보고 자란다면 과연 아기 곰처럼 행복을 낚을 수 있을까요? 아이들의 생각과 행동 하나하나가 바로 우리어른들의 모습을 보여 주는 거울임을 일깨워 주는 소중한 그림책입니다.
프랭크 애시의 명작 그림책 <Just Like Daddy>, 세계 최초 보드북 출간.
30여 년 동안 이어 온 따뜻한 감동을 아이들과 함께 만나 보세요!
누리 과정 연계
0~2세, 언어 공통 공통 15~18 책을 읽어 주세요
0~2세, 사회성 공통 공통 15~18 사랑을 표현하고 싶어요 / 31~35 자립과 정직을 배울래요
3~4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창의 탐구 다양하게 생각해요
3~4세, 사회 생활 공통 가정 생활 가족과 화목하게 지내요
작가 소개
저자 : 프랭크 애시
미국을 대표하는 어린이 책 작가로 40년 동안 80여 편의 책을 냈습니다. [MOON BEAR] 시리즈로 유명하며 그중 『Happy Birthday』는 1982년 뉴욕타임스 ‘올해의 어린이 책’을 받았습니다. 그 외 『고양이가 온다』로 러시아 국립 도서 상을, 『바람 부는 날처럼』으로 오펜하이머 토이 포트폴리오 금상 등을 받았습니다. http://frankas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