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리틀씨앤톡 그림책 시리즈 14권. 엄마가 외갓집에 간 어느 일요일 아침, 아빠가 '나'를 괴롭히기 시작한다. 왜냐하면 아빠는 장난꾸러기이기 때문이다. 더 이상 아빠의 장난을 참을 수 없었던 '나'는 벌떡 일어나 소원을 빌기 시작했다. “제발~ 우리 아빠가 장난 좀 그만했으면!” 그랬더니 이게 웬일! 아빠가 정말 달라지기 시작한 것이다. 우리 아빠는 정말 완벽한 아빠가 될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나를 괴롭히는 장난꾸러기 아빠, 잔소리꾼 아빠, 게으름뱅이 아빠…….
제발~ 아빠를 바꿔 주세요!엄마가 외갓집에 간 어느 일요일 아침, 아빠가 나를 괴롭히기 시작해요. 왜냐하면 아빠는 장난꾸러기거든요. 더 이상 아빠의 장난을 참을 수 없었던 나는 벌떡 일어나 소원을 빌기 시작했죠. 그랬더니 이게 웬일! 아빠가 정말 달라지기 시작한 거 있죠? 우리 아빠는 정말 완벽한 아빠가 될 수 있을까요?
<아빠를 바꿔 주세요!>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세상에 단 한명 뿐이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어요. 읽고 나면 아빠에 대한 애틋한 감정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우리 아빠는 정말 왜 저럴까?
“어디 완벽한 아빠 없어요?” 엄마가 외출한 일요일 아침, 집에는 나와 아빠 둘뿐이에요. 오랜만에 낮잠이나 실컷 자려던 내 계획은 아빠 때문에 산산조각이 나버리지요. 장난꾸러기 아빠가 나를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거든요.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었던 나는 벌떡 일어나 충동적으로 소원을 빌어요.
“제발~ 우리 아빠가 장난 좀 그만했으면!”
아마 친구들도 한 번쯤은 이런 경험이 있을 거예요. ‘우리 아빠는 정말 왜 저럴까?’ 고개를 절래 절래 저어 본 친구라면 주인공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어디 완벽한 아빠 없을까요? 완벽한 아빠는 어떤 아빠일까요? 이 그림책은 이런 상상력으로부터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어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세상에 단 한 명뿐
바로 지금, 내 곁에 있는 우리 아빠! 내 소원 한 마디에 아빠가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내 말이면 뭐든지 척척 들어주는 완벽한 아빠로 변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빠가 바뀌면 정말 좋을까요? 소원이 이루어졌는데도 주인공 친구는 왜 기뻐하지 않는 걸까요?
누구나 다른 상황을 꿈꾸고 상상하곤 하지요. 하지만 그 상상이 이루어진다고 해서 다 좋은 것만은 아니랍니다. <아빠를 바꿔 주세요!>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세상에 단 한 명뿐이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 책을 읽고 나면 바로 지금, 내 곁에 있는 아빠에 대해 애틋한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작가 소개
저자 : 조효정
대학에서 디자인과 마케팅을 전공했고,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을 했어요. 지금은 유쾌한 일러스트레이터로 즐겁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익살스럽고 사랑스러운 그림으로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싶어요. <아빠를 바꿔 주세요!>는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