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로이는 이것저것 가리는 음식이 많은 아이다. 그런 로이 앞에 어느 날 작은 로이가 나타난다. 작은 로이는 진짜 로이가 싫어하는 건 무엇이든 먹어주겠다고 한다. “당근 싫어! 피망 싫어! 버섯 싫어!” 로이는 먹기 싫은 음식을 먹어줄 친구가 생겨서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로이는 조금만 먹기 싫어도 작은 로이에게 줘버렸다.
작은 로이 덕분에 엄마에게 칭찬도 받는다. 편식하지 않고 잘 먹는다고 말이다. 그런데 로이가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 벌어진다. ‘어라, 작은 로이가… 엄청 커져버렸네?’ 작은 로이는 음식을 골고루 먹은 덕분에 쑥쑥 자라났다. 급기야 진짜 로이보다 커져버렸다. 진짜 로이는 자기보다 더 커져버린 작은 로이가 싫어지는데….
출판사 리뷰
가지 싫어? 표고버섯은 별로야? 생선도 안 먹는다고?
그럼, 내가 대신 먹어 줄게.로이는 이것저것 가리는 음식이 많은 아이입니다. 그런 로이 앞에 어느 날 로이 작은 로이가 나타납니다. 작은 로이는 진짜 로이가 싫어하는 건 무엇이든 먹어주겠다고 하네요.
“당근 싫어! 피망 싫어! 버섯 싫어!”
로이는 먹기 싫은 음식을 먹어줄 친구가 생겨서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조금만 먹기 싫어도 작은 로이에게 주어 버리지요. 작은 로이 덕분에 엄마에게 칭찬도 받습니다. 편식하지 않고 잘 먹는다고 말이지요. 그런데 로이가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 벌어집니다.
‘어라, 작은 로이가…… 엄청 커져버렸네?’
작은 로이는 음식을 골고루 먹은 덕분에 쑥쑥 자라났습니다. 급기야 진짜 로이보다 커져버렸지요. 진짜 로이는 자기보다 더 커져버린 작은 로이가 싫습니다.
“로이, 싫어!”
흠. 싫어하는 건 뭐든 먹어주기로 했는데, 이제는 로이가 싫단 말이지?
아이들의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줄 재미있고 개성 넘치는 이야기먹기 싫은 음식을 대신 먹어주는 친구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작은 로이는 아이들이 먹기 싫어하는 음식도 참 맛있게 먹어치웁니다. 그리고 쑥쑥 자라지요.
그 모습을 본 진짜 로이는 깨닫습니다. “골고루 잘 먹을 거야!”
잘 먹지 않던 음식도 잘 먹게 된 로이의 모습을 확인해 보세요.
이 그림책의 작가인 후쿠베 아키히로와 오노 코헤이는 자신의 아이들을 위해 이 책을 썼다고 합니다.
편식쟁이 로이가 아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도와주기를 바란다고 하네요.


로이는 피망이 정말 싫어요.
‘누가 대신 먹어 주면 좋겠다.’
그때, 작은 남자아이가 컵 뒤에서 나와 말을 해요.
“내가 먹어 줄게.”
“콩도 싫고, 가지도 싫어.”
로이는 먹기 싫은 음식은 전부 작은 로이에게 주었어요. 날이 갈수록 편식이 심해졌지요.
그러던 어느 날.
“앗, 로이가!”
가리지 않고 무엇이든 잘 먹는 작은 로이는 어느새 진짜 로이보다 훨씬 커져버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