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뭉치 시리즈 2권. 1권 <책 읽는 강아지 뭉치>에서 글을 배우기 시작했던 뭉치가 2권에서는 글쓰기에 도전한다. 이야기를 통해 작가는 글쓰기 고민에 빠진 아이들을 응원하며 내 주위의 작지만 소중한 것에 대한 관심에서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그런 관심과 애정은 뭉치가 새 친구를 만나게 된 것처럼 다시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준다는 것도 알게 해준다.
책읽기에 푹 빠졌던 뭉치가 “나 이야기를 쓸 거야!”라고 외치며 직접 글을 쓰려고 한다. 재미있을 것만 같던 글쓰기, 하지만 막상 글을 쓰려고 하니 아무것도 생각이 나지 않았다. 뭉치가 글쓰기를 포기하려고 하자 옆에서 지켜보던 작은 노란 새가 주변에서 본 것, 좋아하는 것, 재미있는 것부터 써보라며 격려를 해준다.
뭉치는 다시 한 번 주변을 살펴보기 시작한다. 뭉치는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가 바람에 실려 온 좋은 향기에 이끌려 부엉이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부엉이에 관한 이야기를 쓰기 시작한다. 처음엔 조심스러워 하던 부엉이도 뭉치의 이야기에 빠져들게 되고 둘은 조금씩 가까워지게 되는데….
출판사 리뷰
아마존 - 2012 Best Picture Books 선정
뉴욕타임즈 - 2012 New York Times Bestseller 선정
스쿨라이브러리저널 - 2012 Best of Children's Books 선정
『뭉치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
재미있을 것 만 같던 글쓰기,
하지만 막상 글을 쓰려고 하니 아무 생각이 나질 않는데...
작지만 소중한 것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
이제 막 글쓰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1편 『책 읽는 강아지 뭉치』에서 책읽기에 푹 빠졌던 뭉치가 “나 이야기를 쓸 거야!”라고 외치며 직접 글을 쓰려고 합니다. 재미있을 것만 같던 글쓰기, 하지만 막상 글을 쓰려고 하니 아무것도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뭉치는 새하얀 종이를 바라보았어요.
새하얀 종이도 뭉치를 바라보았어요.
하지만 이야기가 떠오르지 않았어요...
뭉치가 글쓰기를 포기하려고 하자 옆에서 지켜보던 작은 노란 새가 주변에서 본 것, 좋아하는 것, 재미있는 것부터 써보라며 격려를 해줍니다. 뭉치는 다시 한 번 주변을 살펴보기 시작합니다. 뭉치는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가 바람에 실려 온 좋은 향기에 이끌려 부엉이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부엉이에 관한 이야기를 쓰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조심스러워 하던 부엉이도 뭉치의 이야기에 빠져들게 되고 둘은 조금씩 가까워지게 됩니다. 결국 서로 친구가 되면서 뭉치의 첫 작품도 멋지게 끝을 맺게 됩니다.
『뭉치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
작지만 소중한 것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
이제 막 글쓰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 1편 『책 읽는 강아지 뭉치』에서 글을 배우기 시작했던 뭉치가 2편 『글 쓰는 강아지 뭉치』에서는 글쓰기에 도전을 합니다. 처음엔 마냥 재미있을 것만 같던 글쓰기. 하지만 뭉치는 뭘 써야할지 부터 전혀 생각이 나지 않아서 포기하고 싶어집니다. 다행히 노란 새 선생님의 조언을 듣고서 가까운 주변에서부터 이야기 꺼리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그리고 멋진 글을 완성하는 것 뿐 아니라 새로운 친구 까지 얻게 됩니다.
이제 막 글을 배우고서 조금씩 일기나 짧은 글을 쓰기 시작하는 아이들도 뭉치와 비슷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쓸게 없는 데 뭘 쓰지?’,‘어떻게 해야 멋진 글을 쓰지?’ 하는 고민들을 말이죠. 힐스는 그런 고민에 빠진 아이들을 응원하며 내 주위의 작지만 소중한 것에 대한 관심에서부터 시작하라고 말해줍니다. 그리고 그런 관심과 애정은 (뭉치가 새 친구를 만나게 된 것처럼) 다시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준다는 것도 알게 해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테드 힐스
테드 힐스는 화려한 수상 내역을 자랑하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작가는 미국 매사추세츠의 자연 속에서 자랐습니다. 어린 시절엔 건초더미에 요새를 만들고, 블루베리와 포도를 따먹으며 들판과 숲속을 누볐습니다. 집에는 너구리, 뱀, 올빼미, 거북이 등 여러 동물들을 길렀습니다. 때문에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는 작가의 마음이 자연스럽게 작품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힐스의 대표작으로『오리와 거위』시리즈, 『책 읽는 강아지 뭉치』시리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