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친환경 참살이 그림책 프랭키와 친구들 시리즈. 눈사람을 닮은 꼬마 곰 프랭키와 황토 빛 땅을 상징하는 꼬마 도깨비 뚜, 파란 물을 상징하는 꼬마 도깨비 쿠앙, 초록 식물을 상징하는 꼬마 도깨비 퐁의 모험 가득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비빔밥, 호박전, 무지개떡을 소개하고, 교훈까지 곁들여진 그림책이다.
“우아, 이 책은 마법의 요리책이잖아!” 프랭키가 문어 아저씨에게 얻은 요리책 속 음식들은 실제로 튀어나온다. 이런 마법 같은 이야기가 아이들을 멋진 판타지 세계로 이끈다. 요리책 속의 맛있는 무지개떡을 혼자만 먹으려고 애쓰는 프랭키를 통해서는 올바른 생각을 선사한다.
출판사 리뷰
그림책에도 친환경 참살이 바람이 솔솔~
그림과 이야기, 종이와 잉크까지
친환경 소재로 예쁘게 만든 책!
KBS-2TV 애니메이션 방영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추천 도서
서울캐릭터공모전 대상 수상
“세 살 버릇이 여든 간다.”우리 아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좋은 식습관을 갖게 할 수는 없을까? 컴퓨터와 게임기가 아닌, 자연의 웃음소리와 바른 먹거리의 숨소리 알게 할 수는 없을까?
<프랭키와 친구들>은 이런 소박한 소망을 닮은 친환경 참살이 그림책 시리즈이다.
눈사람을 닮은 꼬마 곰 프랭키와 황토 빛 땅을 상징하는 꼬마 도깨비 뚜, 파란 물을 상징하는 꼬마 도깨비 쿠앙, 초록 식물을 상징하는 꼬마 도깨비 퐁의 모험 가득한 이야기가 대자연 속에서 펼쳐진다. 거기에 피노키오, 개구리 왕자, 손오공 등 동화 속 주인공들이 등장하여 이야기에 풍성함을 더한다.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싱그러운 그림과 상큼한 글 속에는 ‘자연’과 ‘먹거리’ 그리고 친구와의 우정에 대한 따듯한 메시지가 살아 숨 쉰다.
‘친환경’이라는 하나의 주제를 책의 기획부터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실천한다. 아이들을 위해 친환경 용지와 콩기름 잉크로 책을 갈무리했다.
[등장하는 친구들]
프랭키와 친구들은 파란 하늘에 흰 구름이 두둥실 떠다니고
푸른 풀밭이 끝없이 펼쳐진 아름다운 동화 마을에서 살고 있습니다.
프랭키
순수하고 귀여운 꼬마 곰. 하얀 눈사람을 닮았어요.
직접 기른 농작물로 즐겁게 요리하는 곰돌이랍니다.
뚜
황토 빛 땅을 상징하는 꼬마 도깨비. 모든 일을 척척 해냅니다.
요리를 잘하고, 아는 것이 많은 잔소리꾼입니다.
쿠앙
파란 물을 상징하는 꼬마 도깨비. 말을 짧게 한답니다.
엉뚱하고 산만해도 밝고 순진해요.
퐁
초록 식물을 상징하는 꼬마 도깨비. ‘퐁’이라는 말밖에 할 줄 몰라요.
순수하고 귀엽지만 음식 욕심이 많아요.
책소개‘그림의 떡’이라는 말이 있다. 그림 속의 떡을 정말 꺼내 먹을 수만 있다면! ‘마법의 요리책’은 그런 즐거운 상상에서 출발한다.
“우아, 이 책은 마법의 요리책이잖아!” 프랭키가 문어 아저씨에게 얻은 요리책 속 음식들은 실제로 튀어나온다. 이런 마법 같은 이야기가 아이들을 멋진 판타지 세계로 이끈다. 요리책 속의 맛있는 무지개떡을 혼자만 먹으려고 애쓰는 프랭키를 통해서는 올바른 생각을 선사한다. 아이들의 상상의 세계는 끝이 없다. 소꿉놀이를 할 때 모래는 밥이 되고, 나뭇잎은 초록빛 접시가 된다. 이런 아이들을 위해 마법의 요리책에 나오는 요리도 친환경 자연주의 한식 먹거리이다. 비빔밥, 호박전, 무지개떡을 소개하는 어린이 그림책. 거기에 교훈까지 곁들여진다.



작가 소개
저자 : 리퀴드 브레인
[프랭키와 친구들]을 만든 리퀴드 브레인은 창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입니다.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사람들이 모여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롤링스타즈>, <플라스틱 플라워> 등을 선보였지요. [프랭키와 친구들]은 서울 캐릭터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고, 애니메이션은 KBS 2TV를 통해 방영되었어요. 거북이북스를 비롯한 친환경, 자연주의 상품을 추구하는 회사들과 다양한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그림책 《이게 다 콩 때문이야!》, 《마법의 요리책》, 《앗, 방귀가 뽕!》, 《쌀이 된 프랭키》도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프랭키와 친구들] 특이 사항●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추천 도서 ● 서울캐릭터공모전 대상 수상● KBS-2TV 애니메이션 방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