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예인선의 기능을 알기 쉽게 설명하면서, 동시에 겉모습으로 다른 사람을 평가하면 안 된다는 교훈을 주고 있다. 통과 뿌뿌라는 서로 다른 두 배를 대비시켜서 아이들에게 옳고 그름에 대한 차이를 아주 명확하게 보여 주는 그림책이다.
통은 끌배다. 어느 날 큰 배 뿌뿌를 만나 자신은 큰 배들을 안내하는 배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큰 배 뿌뿌는 작은 배 통을 무시한 채 물살을 가르며 앞으로 나아간다. 그러다가 둑에 부딪쳐 사고를 당한다. 항구를 지키는 할아버지는 뿌뿌가 혼자서 부두로 돌아가기 힘들 거라고 말한다. 그때 통이 나타나 자신이 도울 수 있다고 말한다. 정말 통은 큰 배 뿌뿌를 끌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작은 고추가 맵잖아요! 통은 끌배예요. 어느 날 큰 배 뿌뿌를 만나 자신은 큰 배들을 안내하는 배라고 소개했지요. 하지만 큰 배 뿌뿌는 작은 배 통을 무시한 채 물살을 가르며 앞으로 나아가요. 그러다가 둑에 부딪쳐 사고를 당하지요. 항구를 지키는 할아버지는 뿌뿌가 혼자서 부두로 돌아가기 힘들 거라고 말해요. 그때 통이 나타나 자신이 도울 수 있다고 말해요. 정말 통은 큰 배 뿌뿌를 끌 수 있을까요?
<통과 뿌뿌>는 예인선의 기능을 알기 쉽게 설명하면서, 동시에 겉모습으로 다른 사람을 평가하면 안 된다는 교훈을 주고 있어요. 통과 뿌뿌라는 서로 다른 두 배를 대비시켜서 아이들에게 옳고 그름에 대한 차이를 아주 명확하게 보여 주는 그림책이랍니다.
★편집자 리뷰
작은 축구 영웅, 메시를 아시나요?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리오넬 메시’라는 이름을 들어봤을 거예요.
우리나라 텔레비전 광고에도 소개되었지요.
내 이름은 리오넬 메시, 내 얘기 한 번 들어볼래?
내가 11살 때, 난 내 성장 호르몬에 문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됐어.
하지만 키가 작은 만큼 더 날쌨고,
공을 절대 공중에 띄우지 않는 나만의 축구 기술을 터득했어.
이제 나는 알아.
때로는 나쁜 일이 아주 좋은 결과를 낳기도 한다는 걸.
불가능, 그것은 아무 것도 아니다.
리오넬 메시는 지금 전 세계에서 축구를 가장 잘하는 선수로 뽑힙니다.
그는 축구 선수를 하기에는 키가 작았지만, 용기를 잃지 않았어요.
작은 끌배 통처럼 말이지요.
<통과 뿌뿌>에서 통은 뿌뿌로부터 무시를 당하지만 창피해하지 않아요.
스스로를 당당하게 여기고 있었기 때문에 뿌뿌가 사고를 당했을 때,
용감하게 자신이 돕겠다고 나선 거랍니다.
이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은 눈에 보이는 통과 뿌뿌만을 볼지도 몰라요.
그렇다면 아빠, 엄마가 옆에서 알려 주세요.
몸집이 작은 것보다 마음이 작은 게,
정말 작은 거라고요.


작가 소개
저자 : 세바스티앙 브라운
스트라스부르 대학에서 순수 미술과 응용 미술을 전공했습니다. 그 뒤 응용 미술을 가르치다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0년에 런던으로 건너와 지금까지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작업을 꾸준히 해 오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느려도 괜찮아!>, <파내기 대장 푹푹!>, <내 생일은 몇 밤 남았어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