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티비티 시리즈. 마법 같은 숲속으로 우리를 초대한 곰돌이와 숲을 둘러보면서 매일매일 일어나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껴 보자. 초록이 피어나는 봄, 촉촉하게 비가 내리는 여름, 철새와 인사하는 가을, 씽씽 썰매를 타는 겨울까지. 책의 곳곳에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의 모습이 담겨 있다.
숲속에서도 봄에는 새 학기가 시작되고 여름에는 수영을 한다. 우리의 사계절과 꼭 닮아 있다. 곰돌이와 함께 숲을 구석구석 탐험하며 각 장면의 찾을 거리들을 살펴보자. 소풍을 떠나 산딸기를 먹고 있는 곰돌이는 어디에 있을까? 생일잔치에서 숨어 있는 생쥐 3마리는? 반복해서 등장하는 사랑스러운 동물들을 찾다 보면 어느새 일 년의 끝, 겨울이 올 것이다.
출판사 리뷰
곰돌이와 함께하는 사계절 숨은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와 이야기, 과학적 사실이 이 책에 모두 있어요!
-구석구석의 숨은그림찾기
-계절과 자연의 경이로움
-반복해서 등장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
-책 곳곳의 크고 작은 이야기들
숲속의 곰돌이가 우리를 초대했어요. 마법 같은 숲속으로 우리를 초대한 곰돌이와 숲을 둘러보면서 매일매일 일어나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껴 보세요. 초록이 피어나는 봄, 촉촉하게 비가 내리는 여름, 철새와 인사하는 가을, 씽씽 썰매를 타는 겨울까지. 책의 곳곳에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숲속에서도 봄에는 새 학기가 시작되고 여름에는 수영을 해요. 우리의 사계절과 꼭 닮아 있지요. 곰돌이와 함께 숲을 구석구석 탐험하며 각 장면의 찾을 거리들을 살펴보세요. 소풍을 떠나 산딸기를 먹고 있는 곰돌이는 어디에 있을까요? 생일잔치에서 숨어 있는 생쥐 3마리가 보이나요? 반복해서 등장하는 사랑스러운 동물들을 찾다 보면 어느새 일 년의 끝, 겨울이 올 거예요.
반복해서 등장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찾아 보세요! 주인공인 곰돌이뿐만 아니라 숲속의 많은 동물들이 책 속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합니다. 부엉이 선생님, 할머니 토끼, 귀여운 생쥐들이 계절을 보내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모습을 발견하면 반가움에 미소가 번지지요. 청설모들은 봄부터 부지런히 모았던 비상식량을 적당한 곳에 묻었어요. 그러고는 겨울에 식량을 묻었던 곳을 찾아가 꺼낸 후 친구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이처럼 책 곳곳에 있는 작은 이야기들도 놓치지 마세요!
봄이 찾아와 온 세상을 깨우고 있어요.
우리 함께 숲속에 가 볼까요?
내가 사는 숲에 친구들이 얼마나 많다고요!
곰돌이와 알아가는 숲과 자연 이야기 책에는 구석구석 숲의 특성과 자연의 흐름이 담겨 있어요. 여름에는 해가 길어지고 가을에는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숲이 물드는 모습을 통해 계절을 배울 수 있어요. 또 땅을 파서 만든 굴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여우와 모두가 자는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인 부엉이를 보며 동물들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책을 다 읽은 다음 책 뒤쪽의 ‘자연을 찾아서’ 페이지를 살펴보세요. 책 속의 말을 따라 앞장으로 돌아가면 보이지 않던 숲의 부분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그 다음 책의 가장 마지막 장 ‘자연에 관한 참고 홈페이지’를 살펴보세요. 우리나라의 자연과 생태뿐만 아니라 세계의 동식물과 숲까지, 사진과 동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책과 홈페이지를 천천히 들여다보면 알게 될 거예요. 자연은 우리 주위의 모든 것이라는 사실을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레이철 피어시
영국의 시인이자 편집자, 선생님입니다. 초등학교에서 시를 가르치고 있어요. 어린이 시집을 편집하고 정기적으로 작품을 공연하기도 해요. 우리나라에는 《오늘 숲속에 간다면》으로 처음 소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