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고릴라 작가로 유명한 앤서니 브라운의 신간 가 노부영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을 마치 눈 앞에서 보고 있는 착각이 들 정도로 눈빛과 표정을 섬세하게 그려낸 것이 특징입니다.
고릴라, 개코원숭이 등 지구상에 존재하는 유인원(원숭이)들의 이름과 숫자가 결합된 단순한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지만 그들은 모두 한 가족임을 작가는 그림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자신의 초상화와 이 세상에 살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개인 하나 하나는 다르지만, 결국 우리는 모두 똑같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멜로디에 친근한 악기의 연주가 결합된 노래는 책의 따뜻한 느낌을 그대로 전해주며 자꾸만 따라 부르게 만듭니다.
노부영으로 만나는 앤서니 브라운의 는 단순한 그림책이 아닌 한 작가가 유인원에 대한 애정과 우리는 모두 하나라는 메시지를 한 권의 책에 집약해 놓은 멋진 작품입니다.
출판사 리뷰
책장을 넘길 때마다 몇 마리의 유인원(원숭이)들이 보이는지 수를 세어보거나 유인원의 이름을 큰 소리로 말해보세요.
그림을 보며 각 유인원(원숭이)의 생김새에 대해 아이와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책에 나온 동물들을 유인원(고릴라, 오랑우탄, 침팬지, 긴팔원숭이)과 원숭이로 분류해 보고 두 종류의 차이점에 대해 말해보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유인원과 원숭이, 그리고 자신의 모습을 그리게 한 다음 공통점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작가 소개
저자 : 앤서니 브라운 (Anthony Browne)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그림책 작가입니다. 〈고릴라〉와 〈동물원〉으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두 번 받았고, 2000년에는 전 세계 어린이책 작가들에게 최고의 영예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받았습니다. 2009년에는 영국도서관협회와 북트러스트에서 주관하는 영국 계간 아동문학가로 선정되었습니다. 국내에 소개된 책으로는 〈돼지책〉 〈우리 엄마〉 〈우리 아빠〉 〈나의 프리다〉 〈넌 나의 우주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