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초판과 개정판 모두 출간과 동시에 언론과 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 매진된 팝업북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한국어판이 재발간되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팝업의 마술사 로버트 사부다의 팝업북 중 국내에 첫 번째로 소개된 작품으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수상작이기도 하다.
수많은 카드들이 화려하게 공중으로 솟구쳐 오르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클라이맥스 장면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켰으며, 로버트 사부다를 팝업북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했다.
출판사 리뷰
상상을 초월하는 팝업북!
책장을 넘길 때마다 펼쳐지는
신기하고 놀라운 환상의 세계!
어린이책의 고전『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팝업북의 거장 로버트 사부다를 만났다! 초판과 개정판 모두 출간과 동시에 언론과 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 매진된 팝업북『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한국어판이 재발간되었다.『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팝업의 마술사 로버트 사부다의 팝업북 중 국내에 첫 번째로 소개된 작품으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수상작이기도 하다. 수많은 카드들이 화려하게 공중으로 솟구쳐 오르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클라이맥스 장면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켰으며, 로버트 사부다를 팝업북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했다.
아이들에게는 장난감보다 신기한,
어른들에게는 소장하고 싶은 예술품평면의 책 속에 불가사의한 삼차원의 세계를 숨기고 있는 신기한 팝업북!『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팝업북의 대가 로버트 사부다의 작품 중에서도 정교하고 화려하기로 유명한 작품이다. 루이스 캐럴의 환상적인 스토리라인에 존 테니얼의 멋진 그림과 로버트 사부다의 놀라운 상상력을 덧칠해 다시 태어난 팝업북『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읽을수록 빠져들게 되는 마력의 책이다.
보통의 그림책들과는 달리 팝업북『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어린이들이 책 속에 숨어 있는 여러 장치들을 동작시킴으로써 이야기가 전개된다. 책장을 펼칠 때마다 앨리스와 하트의 여왕, 비밀 많은 하얀 토끼가 금방이라도 살아 움직일 듯 튀어 오른다. 로버트 사부다만의 독창적이고 정교한 팝업 기술은 이야기에 생기를 불어넣고, 캐릭터들을 살아 숨 쉬게 만든다. 덕분에 어린이들은 자신이 앨리스와 함께 하트의 여왕과 카드들이 살고 있는 이상한 나라를 모험하고 있는 듯한 기분에 빠져들게 된다. 자, 이제부터 원작의 환상적인 이미지를 그대로 옮겨낸 놀라운 상상의 세계에 빠져 보자!
QR코드로 간편하게 듣는 오디오북 MP3팝업북『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생생한 오디오북 MP3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TV 유명 애니메이션 <이누야사>, <원피스>, <명탐정 코난>의 주인공 강수진 씨와 송덕희 씨, 임명주 씨가 읽어 주는 오디오북 MP3가 아이들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환상적인 동화 속으로 안내한다. 눈앞에서는 화려한 팝업들이 펼쳐지고 귓가에서는 생생한 앨리스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스마트폰으로 책 표지의 QR 코드를 찍어서 간편하게 MP3를 들어 보자.
작가 소개
지은이 : 로버트 사부다
1965년 3월 8일 미시건 주 핑크니에서 태어났다. 삽화가이자 페이퍼 엔지니어이다. 정교한 디자인과 환상적인 구성의 팝업북으로 팝업의 왕자, 팝업의 마법사로 불린다. 1994년 출간된 첫 번째 팝업북 『크리스마스 알파벳』으로 메겐도르프 상을 받았으며, 1997년 『페이퍼 드래건』의 일러스트로 골든 카이트 상을 받았다. 2000년 원작의 출판 100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오즈의 마법사』가 그해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2003년 출간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수상했다. 현재 맨해튼에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