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시리즈.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따른 자연의 변화를 살펴보고, 즐거운 계절 놀이도 할 수 있는 그림책이다. 우리 아이들을 떠올리게 하는 강아지, 고양이, 양, 돼지, 코끼리, 곰, 얼룩말, 코알라, 생쥐, 악어 등 생김새도 성격도 제각각인 숲속 마을 10마리 꼬마 동물들과 신나는 계절 놀이를 떠날 수 있다.
아이가 능동적으로 책 읽기에 참여하고 생각할 수 있게 꾸며져 있다. 그림 속에 있는 달걀과 물고기들을 세어 보거나 꼬마 동물들과 같이 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을 춰 보기도 하고 핼러윈데이 때 꼬마 동물들이 어떤 옷차림을 했는지 이야기해 볼 수도 있다. 매 장마다 계절 놀이에 필요한 사물과 각 계절마다 볼 수 있는 동식물 등이 그림과 함께 단어로 적혀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숨은그림찾기 하듯 그림 속에서 사물과 동식물들을 찾아볼 수 있다. 한글을 배워 가는 시기의 아이가 단어를 익히기에도 좋다.
출판사 리뷰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즐겁게 계절 놀이를 해요!
"숲속 마을 꼬마 동물들과 함께 신나고 즐겁게 계절 놀이를 해 볼까요?"《꼬마 동물들과 같이하는 신나는 계절 놀이》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따른 자연의 변화를 살펴보고, 즐거운 계절 놀이도 할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우리 아이들을 떠올리게 하는 강아지, 고양이, 양, 돼지, 코끼리, 곰, 얼룩말, 코알라, 생쥐, 악어 등 생김새도 성격도 제각각인 숲속 마을 10마리 꼬마 동물들과 신나는 계절 놀이를 떠나는 즐거운 지식 그림책이지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렇게 각각의 계절마다 할 수 있는 놀이가 달라요. 꼬마 동물들은 따뜻한 봄이 되면 농장으로 소풍을 가서 농장 구석구석에 숨겨 놓은 달걀을 찾으며 신나게 뛰놀아요.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하고 푸르른 바다로 여행을 떠나 친구들과 함께 바닷물에서 물장난을 치기도 하고, 낚시를 하거나 보트를 타며 놀기도 하지요. 알록달록 단풍이 곱게 물드는 가을이 오면 공원으로 가서 바닥에 떨어진 낙엽을 주워 모으고 공원의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어요. 부슬부슬 가을비가 내리면 비옷을 입고 친구들과 산책을 하기도 해요. 하얀 눈이 펑펑 내리는 추운 겨울이 되면 꼬마 동물들은 눈놀이를 하느라 바빠요. 눈사람을 만들거나 썰매를 타며 추운 겨울을 씩씩하게 보내지요. 이렇게 꼬마 동물들과 같이 계절 놀이를 하다 보면 각 계절의 특징을 자연스레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알록달록하고 재미있는 그림을 보며 사계절의 변화를 한눈에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지요.
무엇보다 《꼬마 동물들과 같이하는 신나는 계절 놀이》는 아이가 능동적으로 책 읽기에 참여하고 생각할 수 있게 꾸며져 있어요. 그림 속에 있는 달걀과 물고기들을 세어 보거나 꼬마 동물들과 같이 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을 춰 보기도 하고 핼러윈데이 때 꼬마 동물들이 어떤 옷차림을 했는지 이야기해 볼 수도 있지요. 매 장마다 계절 놀이에 필요한 사물과 각 계절마다 볼 수 있는 동식물 등이 그림과 함께 단어로 적혀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숨은그림찾기 하듯 그림 속에서 사물과 동식물들을 찾아볼 수 있어요. 한글을 배워 가는 시기의 아이가 단어를 익히기에도 좋답니다.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과 연계된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그림책! 《꼬마 동물들과 같이하는 즐거운 계절 놀이》는 누리과정 5개 영역 가운데 「자연탐구」 영역과 연계된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은 점차 계절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자연 현상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됩니다. 계절을 지나면서 경험하게 되는 황사, 가뭄과 홍수, 태풍, 폭설과 같은 자연 현상에 대해 아이와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또한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에 관심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이 책은 '똑똑 사파리펜'으로 책 읽는 재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사파리펜으로 그림 속 등장인물들을 눌러 보세요. 생생한 효과음과 함께 숨겨진 또 다른 이야기가 펼쳐질 거예요. 또, 매 책장마다 그림 아래에 있는 다양한 물건들을 펼친 그림 속에서 찾아 눌러 보세요. 그럼 숨은그림찾기를 하듯이 재미있게 단어를 익힐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엄마 아빠가 읽어 주지 않아도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 읽어 주지요. 문장별로도 들을 수 있어 글자를 배우는 시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마리옹 비예
1982년 프랑스 리옹에서 태어났습니다. 에밀 콜 학교에서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지금까지 80권가량의 어린이책을 발표했습니다. 현재는 프랑스 파리에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그리며 시간이 날 때마다 춤도 추면서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