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생존·보호·자유·안전·공정·정의·가족·믿음·생각·공존·사랑·연대·소유·지식·희망·자비… 이 책은 인간의 권리, 즉 ‘인권’에 관한 16가지 단어 이야기를 담았다.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16가지 단어를 골라 사전 형식으로 작지만 알차게 담아낸 인권 사전이다.
자유를 보호해줄 나만의 사자도, 언제든지 나를 감싸 안아줄 페가수스의 날개, 듬직한 곰과 코끼리, 용맹스러운 독수리, 현명한 부엉이, 그리고 엄마 아빠까지… 책을 펼치면 마치 엄마 품에 안긴 것처럼 따뜻한 장면들이 이어진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등장시켜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인권 사전의 내용을 한눈에 배울 수 있게 해준다.
출판사 리뷰
인권을 그림 속에 담은 영국·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크리스 리델이 전하는 자유와 인권 이야기
“우리 모두는 살아갈 권리가 있어요!”모두가 멋지게 살기를 원해요. 재미있게, 안전하게 또 행복하게 보람을 느끼며 살고 싶어 하지요. 멋지게 살기 위해서는 주변을 둘러보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관심을 기울여야 해요. 이 책 속에 그림은 인권을 표현하고 있어요. ‘인권’은 우리 모두가 가질 수 있고 또 누려야 하며, 우리를 보살펴주는 소중한 ‘인간의 권리’를 말해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인권 사전》은 정말로 근사하고 소중한 우리의 자유와 권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기 위해, 우리 모두의 자유를 지켜주기 위해 쓴 책이랍니다.
어렵지 않을 거예요. 생존·보호·자유·안전·공정·정의·가족·믿음·생각·공존·사랑·연대·소유·지식·희망·자비, 이 책은 자유와 권리에 관한 16가지 단어 이야기를 담았어요. 우리가 꼭 이해할 단어들이지만 조금은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지요. 그래서 영국의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크리스 리델이 단어마다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을 그렸답니다. 그럼 즐겁게 읽어줄래요? 우리가 가진 인간의 ‘권리’를 알아보고 서로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면 정말 좋겠어요!
인권을 그림 속에 담은 영국·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크리스 리델이 전하는 자유와 인권 이야기
“이 작은 책 한 권으로 큰 감동을 받는다” -북트러스트 리뷰
“시사하는 바가 크다” -가디언 리뷰모두가 멋지게 살기를 원해요. 재미있게, 안전하게 또 행복하게 보람을 느끼며 살고 싶어 하지요. 멋지게 살기 위해서는 주변을 둘러보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관심을 기울여야 해요. 이 책 속에 그림은 인권을 표현하고 있어요. ‘인권’은 우리 모두가 가질 수 있고 또 누려야 하며, 우리를 보살펴주는 소중한 ‘인간의 권리’를 말해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인권 사전》은 정말로 근사하고 소중한 우리의 자유와 권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기 위해, 우리 모두의 자유를 지켜주기 위해 쓴 책이랍니다.
◆ 우리 아이가 꼭 알아야 할 16가지 단어를 담은 인권 사전생존·보호·자유·안전·공정·정의·가족·믿음·생각·공존·사랑·연대·소유·지식·희망·자비… 이 책은 인간의 권리, 즉 ‘인권’에 관한 16가지 단어 이야기를 담았어요. 우리가 꼭 이해할 단어들이지만 조금은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지요. 하지만 어렵지 않을 거예요. 예를 들어 설명해줄게요. “생존”은 “우리 모두가 살아갈 권리가 있어요”로, “자유”는 “누구도 우리를 노예처럼 대하거나 강제로 일을 시킬 권리가 없어요”로, 또 “공존”은 “우리는 모두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권리가 있어요. 함께 어울리며 서로를 보살펴줄 수 있어요”라고 알려줘요.
인권 사전에 실린 단어 자체는 어렵지만 정말 쉬운 표현으로만 설명되어 있어 아이들의 시선을 붙잡아요.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16가지 단어를 골라 사전 형식으로 작지만 알차게 담아낸 인권 사전입니다.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인권의 세계로 이끌어줄 거예요.
◆ 보기만 해도 단어가 쏙쏙 이해되는 흥미로운 그림들!자유를 보호해줄 나만의 사자도, 언제든지 나를 감싸 안아줄 페가수스의 날개, 듬직한 곰과 코끼리, 용맹스러운 독수리, 현명한 부엉이, 그리고 엄마 아빠까지… 책을 펼치면 마치 엄마 품에 안긴 것처럼 따뜻한 장면들이 이어집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등장시켜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인권 사전의 내용을 한눈에 배울 수 있게 해 줘요. 이 그림들은 영국의 인기 그림 작가 크리스 리델이 단어마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그렸답니다. 귀엽고 따뜻하게 잘 묘사된 커다란 그림과 간결한 글이 아이의 집중력을 북돋아 주고 호기심을 키워 줍니다.
단어로만 보면 다소 어려운 것들도 이 그림들을 보면서 공부하면 우리가 가진 인간의 ‘권리’를 알게 되고, 또 지키기 위해 노력하게 될 거예요. 살아가는 모든 순간마다, 우리는 이 책 속의 그림처럼 보호받을 수 있어요. 우리는 모두 그 테두리 안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어요.’
작가 소개
지은이 : 국제앰네스티
국제적으로 인권 활동을 활발하게 벌이는 비정부 인권기구예요. 인권의 침해와 정의를 연구하는 기관이에요. 국제 인권 기구 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어요. 1961년 노동법 변호사인 피터 베넨슨 변호사가 설립하여 폭넓은 활동을 벌이고 있지요. 1977 년에는 고문 반대 운동으로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고, 1978년에는 국제 연합 인권 상을 받았어요. 한국에는 1972년에 지부가 설립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