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개구쟁이 꼬마들이 여러 가지 재미있는 놀이를 함께하는 모습을 수수께끼처럼 재미있게 담은 그림책이다. 책을 넘기면 열 꼬마가 재미있는 놀이를 하다 한 꼬마씩 사라진다. 어디로 갔는지 추측해보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상상을 하게 되고 또한 한 명씩 사라지는 꼬마를 그림 속에서 살펴보면서 사물을 세심하게 살펴보는 관찰력을 키워갈 수 있다.
열 명의 개구쟁이 꼬마는 함께 모여 그네도 타고 어두운 숲 속에서 무서운 이야기도 한다. 또 활쏘기도 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도 나누어 먹는다. 그런데 이렇게 여러 가지 놀이를 하면서 놀이가 바뀔 때마다 열 명의 개구쟁이 꼬마들이 한 명씩 사라진다. 그리고 결국 한 명도 남지 않게 된다. 한 명씩 사라지는 꼬마들은 어디로 갔을까?
출판사 리뷰
이를 어쩌죠?
열 꼬마가 한 명씩 사라지고 있어요.
열 명의 개구쟁이 꼬마는 모두 어디로 갔을까요?<열 꼬마 빼기 하나>는 개구쟁이 꼬마들이 여러 가지 재미있는 놀이를 함께하는 모습을 수수께끼처럼 재미있게 담고 있는 그림책입니다. 열 명의 개구쟁이 꼬마는 함께 모여 그네도 타고 어두운 숲 속에서 무서운 이야기도 합니다. 또 활쏘기도 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도 나누어 먹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여러 가지 놀이를 하면서 놀이가 바뀔 때마다 열 명의 개구쟁이 꼬마들이 한 명씩 사라집니다. 그리고 결국 한 명도 남지 않게 되지요. 한 명씩 사라지는 꼬마들은 어디로 갔을까요?
열 꼬마 인디언을 연상하는 그림책어렸을 적 많이 불렀던 동요 열 꼬마 인디언을 기억하시나요?
아이들의 입에서 흥얼거렸던 열 꼬마 인디언의 노래는 한 꼬마씩 늘어가면서 열 꼬마가 되어가는 내용이지요. 흥얼흥얼거리며 친구들과 놀이를 했던 기억, 동네를 돌아다니며 친구들을 모았던 기억이 아련한 추억으로 떠오릅니다. <열 꼬마 빼기 하나> 는 이 노래를 많이 닮았어요.
<열 꼬마 빼기 하나>는 열 꼬마가 재미있는 놀이를 하다 한 꼬마씩 사라집니다. 어디로 갔는지 추측해보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상상을 하게 되고 또한 한 명씩 사라지는 꼬마를 그림 속에서 살펴보면서 사물을 세심하게 살펴보는 관찰력을 키워갈 수 있습니다
인간의 다양성을 비춰주는 그림책열 명의 꼬마는 어떠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 놀이 속에서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간의 다양한 성격과 독특한 자기만의 성향을 알 수 있기도 하지요.
각 각 한 명의 꼬마들의 얼굴 표정에서 비춰지는 성향을 관찰하며 내 주변의 인물들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어휘의 반복이 긴장감을 고조이를 어쩌죠?
본문에서 계속 반복되는 어휘 속에 그림책을 읽는 독자는 긴장감을 가지게 됩니다.
다음 상황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
어떻게 되었을까? 를 상상하며 그림책의 각 장마다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상상력이 쑥쑥!열 명의 꼬마는 모두 어디로 갔을까요?
글과 그림의 메시지에서 그림책을 읽는 독자는 누구나 상상하게 됩니다.
과연 열 꼬마는 어디로 갔을까?
하나의 상상은 또 다른 상상을 불러일으킵니다.
열 꼬마가 모두 어디에 갔을까를 상상해 보고 더불어 숫자 놀이도 해보세요.



작가 소개
저자 : 아멜리 깔로
프랑스의 푸아티에라는 도시에서 태어나 푸아티에의 퓌튀로스코프 고등학교에 다니며 프랑스의 ‘바칼로레아’를 취득하였습니다. 파리의 에스티엔 예술학교에 입학하여 실용예술을 전공하였고, 일러스트레이션 실용예술 학사를 취득한 후, 동 대학의 일러스트레이션 미술치료 분야의 전문 학위를 받았습니다. 초상화 그리기, 미술치료, 일러스트레에션 등의 작업에 참여하였고, 현재 그녀는 어린이 그림책을 만드는 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컷 아저씨>,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