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물고기와 같은 동물을 처음 키워보는 아이의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하며 동물을 키우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그림책이다. 물고기를 돌보는 것을 걱정하는 아이의 마음을 다양하고 재미있는 생각들로 표현하였으며 이야기 끝의 반전은 아이들로 하여금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준다.
출판사 리뷰
<소피의 물고기>는 물고기와 같은 동물을 처음 키워보는 아이의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하며 동물을 키우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또한 물고기를 돌보는 것을 걱정하는 아이의 마음을 다양하고 재미있는 생각들로 표현하였으며 이야기 끝의 반전은 아이들로 하여금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줍니다.
생명의 소중함과 동물을 키우는 책임감을 배워요!동물을 키워보는 경험은 아이로 하여금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감수성을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때로는 아이의 흥미나 재미의 수단으로 혹은 자기의 소유물로 자랑하기 위해 동물을 키우는 일도 있곤 하지요. <소피의 물고기>는 제이크가 소피의 물고기 요요를 돌보아야 하는 일이 생각보다 훨씬 힘든 일이라는 것을 깨달아가는 과정을 재미있는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물고기 돌보는 일은 나의 정성과 관심, 그리고 사랑이 필요로 한다는 것을 깨달아 가는 것이지요. <소피의 물고기>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동물을 키우는 것이 얼마나 책임감을 필요로 하는 일인지를 깨닫게 도와 주세요.
작가의 위트와 유머를 한 눈에!<소피의 물고기>는 캐넌의 유머 넘치는 글과 화이트의 위트 있는 수채화 그림이 잘 어울리는 그림책입니다. 페이지마다 복선처럼 표현된 화이트의 재미있는 그림과 캐넌의 패러디 글을 찾아보면서 <소피의 물고기>의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보세요.
상상을 뒤집는 신선한 반전으로 호기심을 자극해요.아이들은 제이크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소피의 물고기 요요를 상상합니다. 제이크의 걱정과는 다른 물고기의 등장을 기대하며 제이크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기게 하지요. 하지만 캐넌은 여기서 독자인 아이들의 상상을 뒤집는 반전을 보여줍니다. 소피의 물고기는 책을 읽던 아이들의 상상과는 사뭇 다른 결말을 보여줍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 아이들은 호기심을 느끼며 새로운 자극을 받게 되고 또 다른 상상을 펼쳐나가게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