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내 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주는 <삐뽀삐뽀 우리 몸>“왜 똥을 싸요?” “왜 눈물이 나요?” “왜 재채기를 해요?”
아마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궁금증을 가져 본 적이 있을 거예요. 특히 아이들이 어른들에게 자주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우리 몸에 대한 것이지요. ‘내 몸’은 그만큼 아이들에게 가깝고 익숙하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다치면 피가 나고 아프면 눈물이 나고 맛있는 걸 보면 침이 나와요. 뛰어놀면 땀이 나고 물을 마시면 오줌을 싸고 밥을 먹으면 똥을 싸지요. 피, 땀, 눈물, 오줌, 똥 같은 것은 왜 나오는 걸까요? 이것들이 나오지 않으면 우리 몸은 어떻게 될까요?
<삐뽀삐뽀 우리 몸> 시리즈는 아이들이 우리 몸에 대해 갖게 되는 이런 여러 가지 궁금증을 풀어 주기 위해 만들어진 책이에요. 피, 성장, 토, 똥, 오줌, 재채기, 가려움, 허물, 눈물 등 우리의 신체 현상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주면서 그 과정에서 우리 몸에 어떤 기관들이 있는지, 그것들은 무슨 일을 하는지를 알려 줘요.
특히 코로나19 특별판 《왜 손을 씻어요?》와 《왜 마스크를 써요?》가 포함되어 있어서 손 씻기와 마스크 쓰기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알려 준답니다.
대학병원 교수님이 꼼꼼하게 확인한 단 하나의 유아 인체 그림책 시리즈<삐뽀삐뽀 우리 몸> 시리즈는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가정의학과 서영균 교수님이 내용과 그림을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수정하여 만든 유아용 인체 그림책 시리즈예요. 그만큼 믿을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잘 모르는 용어들이 있을 것 같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익숙하지 않은 용어들은 책 맨 뒤에 있는 ‘무슨 뜻일까요?’ 코너에서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놓았으니까요.
아직 한글을 읽는 것도 서툰 아이가 어떻게 혼자서 책을 읽냐고요? 그것도 걱정하지 마세요! <삐뽀삐뽀 우리 몸> 시리즈의 모든 책은 세이펜으로 읽을 수 있거든요. 펜을 갖다 대기만 하면 책 내용을 읽어 준답니다.
<삐뽀삐뽀 우리 몸> 시리즈로 우리 몸에 대한 아이들의 여러 가지 궁금을 풀어 주세요!
<삐뽀삐뽀 우리 몸> 시리즈의 특징1. 평소 아이들이 겪는 생리 현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요.
2. 각 신체 기관과 눈물, 똥, 피 등 여러 생리 현상을 귀여운 캐릭터로 만나요.
3. 인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며 과학 여러 분야에 흥미를 가질 수 있어요.
4. 어렵고 생소한 용어들은 맨 뒤에 알기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어요.
5. 글을 잘 읽지 못해도 세이펜으로 재미나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6. 코로나19 특별판 《왜 손을 씻어요?》와 《왜 마스크를 써요?》가 포함되어 있어요.
<삐뽀삐뽀 우리 몸> 시리즈 구성
왜 피가 나요?
빨간 피가 무섭다고요? 하지만 피는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 돼요. 피는 우리가 병에 걸리지 않게 도와주기도 하고, 상처도 빨리 아물게 해 주거든요.
왜 키가 자라요?
어서 키가 크고 싶나요? 어린이는 뼈가 자라고 몸집이 커지며 키도 하루가 다르게 자라요. 하지만 천천히 자라는 어린이도 있고 빨리 자라는 어린이도 있답니다.
왜 토해요?
혹시 먹은 걸 토한 적 있나요? 자동차를 타서 멀미를 하거나 상한 음식을 먹으면 토하기도 해요. 더럽다고만 생각하지 말아요. 우리 몸을 위해 토해야 할 때도 있으니까요.
왜 똥을 싸요?
똥은 냄새나고 더럽다고요? 하지만 똥은 정말 위대하답니다. 사람도, 새도, 호랑이도 모두 다 똥을 싸요. 만약 똥을 제대로 싸지 못하면 병에 걸리고 말 거예요!
왜 오줌을 싸요?
꿀꺽꿀꺽! 물을 많이 마셨더니 오줌이 마렵나요? 우리가 마신 물은 온몸에서 쓰고 남으면 오줌으로 나와요. 오줌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그 속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왜 재채기를 해요?
에취! 코가 간질간질하더니 재채기가 났나요? 콧물도 같이 나왔고요? 콧물과 코딱지, 재채기는 모두 중요한 일을 해요. 재채기는 왜 나오는지, 어떤 일을 하는지 함께 알아봐요!
왜 눈물이 나요?
우는 게 부끄럽다고요? 하지만 울지 않는 사람은 없어요. 우리는 울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지요. 눈물은 우리가 아픔을 덜 느끼도록 도와주기도 한답니다.
왜 가려워요?
우리 몸은 가끔 간지러워요. 가려워서 짜증이 나나요? 하지만 가렵다는 건 뇌가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켜 주고 있다는 뜻이랍니다. 우리 몸은 어떨 때 가렵고 왜 가려운 걸까요?
왜 피부가 벗겨져요?
머리를 긁었더니 작고 하얀 조각이 떨어졌다고요? 그렇게 피부에서 허물이 벗겨지는 건 당연해요. 우리 몸의 지킴이 피부는 어떨 때 벗겨지고 왜 벗겨지는 걸까요?
왜 땀이 나요?
열심히 뛰어놀았더니 이마에서 땀이 흘렀다고요? 땀은 주위의 변화에 맞춰 우리 몸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흘리는 거예요. 땀은 물 같지만 그 속엔 다른 것도 들어 있답니다!
왜 잠을 자요?
우리 몸은 온종일 많은 일을 해요. 그래서 저녁이 되면 몸이 지치고 기운이 없어요. 그럼 잠을 자야 하지요. 잠은 왜 자야 하고 자는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왜 침이 나와요?
우리 입에서는 침이 계속 나와요. 침은 음식이 잘 소화되게 해 주고 입안을 건강하게 해 줘요. 침 속에는 우리 몸에 대한 중요한 정보도 들어 있어요.
왜 손을 씻어요?
화장실에 다녀오고 나서 손을 씻었나요? 밥을 먹기 전, 재채기를 한 다음에는요? 손이 더럽든 더럽지 않든, 꼭 손을 씻어야 할 때가 있어요. 손은 언제, 왜 씻어야 할까요?
왜 마스크를 써요?
마스크를 쓰면 답답하다고요? 하지만 그래도 써야 해요. 마스크는 정말 중요하거든요. 마스크는 우리와 주위 사람들이 병에 걸리지 않도록 보호해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