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생각말랑 그림책 시리즈. 넌 왜 마스크를 쓰고 있니? 동물들이 마스크를 쓴 재미있는 이유를 들어 볼까? 동물 마을의 동물들이 마스크를 쓰고 있다. 왜 모두 마스크를 쓰고 있을까?
스컹크는 지독한 방귀 냄새를 막으려고, 코끼리는 재채기가 나게 하는 꽃가루를 막으려고, 돼지는 입으로 튀는 진흙을 막으려고 쓴다. 또 어떤 동물들이 왜 마스크를 쓸까요? 동물들이 마스크를 쓴 재미있는 이유를 들어 보자.
<마스크 동물 마을>은 마스크를 쓴 동물들을 통해 마스크의 필요성을 알려 주는 그림책이다. 어떤 상황에서 마스크를 쓰는지, 왜 마스크를 써야 하는지 기발하고 유쾌한 상상력으로 알기 쉽게 표현했다.
출판사 리뷰
넌 왜 마스크를 쓰고 있니?
동물들이 마스크를 쓴 재미있는 이유를 들어 볼까요?
동물 마을의 동물들이 마스크를 쓰고 있어요. 왜 모두 마스크를 쓰고 있을까요? 스컹크는 지독한 방귀 냄새를 막으려고, 코끼리는 재채기가 나게 하는 꽃가루를 막으려고, 돼지는 입으로 튀는 진흙을 막으려고 쓴대요. 또 어떤 동물들이 왜 마스크를 쓸까요? 동물들이 마스크를 쓴 재미있는 이유를 들어 봐요!
<마스크 동물 마을>은 마스크를 쓴 동물들을 통해 마스크의 필요성을 알려 주는 그림책입니다. 어떤 상황에서 마스크를 쓰는지, 왜 마스크를 써야 하는지 기발하고 유쾌한 상상력으로 알기 쉽게 표현했습니다.
마스크의 쓰임에 대해 알아봐요.
세계적으로 방역에 힘쓰는 요즘 어디에서나 마스크를 쓴 사람을 볼 수 있어요. 아이들도 어른들 못지않게 마스크를 단단히 챙겨 쓴 모습이 이젠 낯설지 않지요. <마스크 동물 마을>에서는 동물들까지 마스크를 쓰고 있어요. 하지만 동물들이 마스크를 쓰는 이유는 더 다양해요. 꽃가루를 막으려고, 침이 튀지 않게 하려고, 얼굴이 보이지 않게 하거나 얼굴을 잘 보이게 하려고 쓰기도 하지요. 동물들이 마스크를 쓴 이유가 왜 마스크를 써야 하는지 궁금했던 아이들에게 답이 되어 줄 거예요.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 봐요.
<마스크 동물 마을>에는 다양한 동물이 등장합니다. 모두 마스크를 쓰고 있지만, 동물마다 마스크를 쓴 이유가 달라요. 코가 긴 코끼리는 꽃가루를 마시면 자꾸 재채기가 나요. 진흙에서 뒹구는 걸 좋아하는 돼지는 입으로 튀는 진흙을 막으려고 마스크를 쓰지요. 느릿느릿 움직이는 나무늘보는 휴지를 꺼내기도 전에 나오는 콧물을 막으려고 마스크를 쓴답니다. 동물들이 마스크를 쓰는 이유를 통해 동물들의 특징과 생태를 알 수 있어요. 또 어떤 동물이 왜 마스크를 쓰는지 상상하며 이야기 나눠 보세요.
작가 소개
지은이 : 황즈잉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두 딸의 엄마입니다. 2016년 타오위안 일러스트대전에서 우수작품상을 수상했으며, 소강헌 그림책스토리상, 신의 아동문학상 등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그림책으로 <마스크 동물 마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