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연 다큐 그림책으로 널리 알려진 아라이 마키의 아름다운 세밀화로 딸기를 새롭게 만나 보자. 딸기가 줄기를 뻗고, 새 잎을 틔우고, 꽃을 피워 열매를 맺는 과정 모두를 보여 주는 감동적인 자연 그림책이다. 하얀 꽃잎이 다섯 장인 딸기 꽃이 지고 나면 300개가 넘는 씨앗이 알알이 박힌 어여쁜 딸기 열매가 열린다. 빨갛게 어여쁜 딸기 열매를 따서 딸기 파르페, 딸기 잼, 딸기 팬케이크 같은 음식을 만들어 먹는다. 무엇을 만들어 먹어도 다 맛있다.
출판사 리뷰
달콤하고 어여쁜 딸기는
모두가 좋아해요!
톡 톡 톡…….
딸기를 먹을 때면 소리가 나요.
도대체 어떤 소리일까요?
딸기를 키워서
살펴보아요! 자연 다큐 그림책으로 널리 알려진 아라이 마키의 아름다운 세밀화로 딸기를 새롭게 만나 보세요.
딸기가 줄기를 뻗고, 새 잎을 틔우고, 꽃을 피워 열매를 맺는 과정 모두를 보여 주는 감동적인 자연 그림책입니다.
하얀 꽃잎이 다섯 장인 딸기 꽃이 지고 나면 300개가 넘는 씨앗이 알알이 박힌 어여쁜 딸기 열매가 열립니다.
빨갛게 어여쁜 딸기 열매를 따서 딸기 파르페, 딸기 잼, 딸기 팬케이크 같은 음식을 만들어 먹어요.
무엇을 만들어 먹어도 다 맛있습니다.
딸기를 키워 음식으로 만들어 먹기까지,
작가의 손 닿는 모든 곳 하나하나 아름답게 그림으로 빚었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아라이 마키
1965년 도쿄에서 태어나 고마자와대학 불교학부 선학과를 졸업했다. 열여섯 살 때부터인 1981년부터 그림을 배웠다. 1984년 국립과학박물관이 주최하는 제1회 식물 정밀화전에서 가작으로 상을 받고, 2회부터 4회까지 3년 연속 입선했다. 《민들레》는 2017년 브라티슬로바 세계그림책원화전에서 금사과상을 받았다. 《해바라기》, 《튤립》, 《나팔꽃》, 《민들레》가 한국에 소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