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생각말랑 그림책 시리즈. 으스대면서 모든 것을 혼자 힘으로 해내려 했던 아기 늑대 윌프가 추위 속에서 길을 잃었을 때 중요한 것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다. 우리는 모두 때로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주위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이겨내는 윌프의 이야기를 통해 도움에 감사할 줄 알며, 다른 사람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는 도움을 주려는 따뜻한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무엇이든 혼자 힘으로 해내려고 하던 아기 늑대 윌프가 길을 잃은 뒤에는 달라졌어요.
윌프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눈 덮인 북극을 배경으로 한 따뜻한 성장 이야기윌프는 용감해지고 싶고, 어서 어른이 되기를 바라는 아기 늑대예요. 윌프는 무엇이든 혼자 힘으로 해내려 했지요. 어느 날 밤, 새로운 동굴을 찾아야 했던 늑대들은 눈을 헤치며 험한 여정을 떠났어요. 그런데 윌프가 그만 무리에서 벗어나 길을 잃고 말았어요. 처음에는 혼자 잘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에 넘쳤던 윌프는 얼음 벌판의 얼음이 깨지면서 물속에 빠져 버렸지요. 윌프가 물속에서 무사히 나올 수 있을까요? 늑대 무리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길 잃은 아기 늑대>는 으스대면서 모든 것을 혼자 힘으로 해내려 했던 아기 늑대 윌프가 추위 속에서 길을 잃었을 때 중요한 것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예요. 우리는 모두 때로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주위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이겨내는 윌프의 이야기를 통해 도움에 감사할 줄 알며, 다른 사람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는 도움을 주려는 따뜻한 마음을 갖게 될 거예요.
함께함의 가치를 배웁니다.사춘기뿐만 아니라 유아기에도 아이의 독립심이 강하게 표출되면서 무슨 일이든 자신이 혼자 하겠다고 나서는 때가 있습니다. 아이의 행동이 미숙해도 홀로서기를 위해 필요한 독립심은 기다려 주고 키워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어려운 문제나 위험한 상황에 처하면 도움을 요청하고 함께 극복해 가는 걸 배우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길을 잃은 윌프가 여러 동물의 도움으로 무사히 늑대 무리를 다시 만나는 과정을 통해 아이는 자연스럽게 세상은 혼자가 아니라 더불어 사는 곳임을 알게 되고, 도움을 주고 또 받을 수 있는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예술적 감수성을 키웁니다.영국의 유명한 그림책 작가 레이철 브라이트의 리드미컬한 글과 다재다능한 작가 짐 필드의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어우러진 멋진 그림책입니다. 북극을 배경으로 그린 한 장면 한 장면이 명화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북극의 자연 환경, 아름다운 오로라, 북극곰, 일각돌고래, 사향소, 말코손바닥사슴, 북극털곰나방 같은 다양한 북극 동물 등을 감상하며 아이의 예술적 감수성이 자랍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레이철 브라이트
늘 행복한 생각을 하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작가입니다. 대학에서 그래픽과 판화를 공부했으며, 재치 있는 이야기와 판화를 활용한 인상적인 그림으로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작품으로는 <나의 영웅, 우리 아빠>, <욕심꾸러기 시릴과 브루스>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