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새 자전거를 자랑하고 싶은 아이의 심리가 표정 하나하나에 고스란히 드러나 있는 후쿠다 이와오의 새 그림책. 바라고 바라던 새 자전거를 갖게 된 유타는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어 견딜 수가 없다. 곧바로 자전거를 타고 공원으로 달려 나간다. 마침 친한 친구 다카와 노보와 유미가 공원에서 놀고 있었다.
새 자전거를 타고 오는 유타를 본 세 친구는 그 자리에 딱 멈춰 서서 유타만 쳐다본다. 한번 타보고 싶다는 친구들에게 안 태워준다고 심술궂게 말하곤 유타는 혼자 신이 나서 찌링, 찌리링, 소리를 내면서 공원을 돈다. 신이 나 자전거를 타던 유타가 친구들을 돌아보자, 이제 세 친구는 자기들끼리 재밌게 놀기만 한다. 유타가 일부러 다가가도 모른 척하는데….
출판사 리뷰
새 자전거를 자랑하는 유타와 마냥 부러워하는 세 친구,
이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바라고 바라던 새 자전거를 갖게 된 유타는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어 견딜 수가 없습니다. 곧바로 자전거를 타고 공원으로 달려 나갑니다. 마침 친한 친구 다카와 노보와 유미가 공원에서 놀고 있습니다. 새 자전거를 타고 오는 유타를 본 세 친구는 그 자리에 딱 멈춰 서서 유타만 쳐다봅니다.
한번 타보고 싶다는 친구들에게 안 태워준다고 심술궂게 말하곤 유타는 혼자 신이 나서 찌링, 찌리링, 소리를 내면서 공원을 돕니다. 터널을 지나면서 뒤돌아봐도, 사막을 지나면서 뒤돌아봐도 세 친구는 그 자리에서 그대로 유타만 바라봅니다.
더욱 신이 난 유타는 공원을 한 바퀴 다 돌고 다시 친구를 돌아보는데, 이제 세 친구는 더는 유타를 보고 있지 않습니다. 자기들끼리 재밌게 놀고 있습니다. 유타가 일부러 다가가도 모른 척합니다. 외톨이가 된 유타는 할 수 없이 집으로 돌아옵니다.
혼자 낑낑대며 오르막길을 올라가느라 땀을 뻘뻘 흘리는데 갑자기 자전거가 슈슈슉 앞으로 나아갑니다. 대체 이게 어찌 된 일일까요...?
새 자전거를 자랑하고 싶은 아이의 심리가 표정 하나하나에 고스란히 드러나 있는 후쿠다 이와오의 새 그림책.





유타는 드디어
갖고 싶었던 빨간 자전거를
받았습니다.
찌링!
하는 좋은 소리가 나는
종도 달려 있습니다.
유타는 기분이 좋아
자전거 주변을 몇 번이고 빙빙 돌았습니다.
찌링! 찌리링!
종을 울리면서 유타는 내리막길을
천천히 내려갔습니다.
세 친구가 놀이를 멈추고 똑같이 유타를 쳐다봤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후쿠다 이와오
1950년 일본 오카야마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덜커덩 덜컹』으로 일본에서 그림책에 주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인 에혼니폰 상을 받았습니다. 작품으로 『방귀 만세』, 『1학년이 나가신다!』, 『우리 형이니까』, 『심부름 기차가 나가신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 『거꾸로 오르기 숙제』, 『단체 줄넘기 숙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