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로보카폴리 안전 그림책》 시리즈의 열다섯 번째 이야기 <우당탕탕, 조심해!>는 사단법인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에서 감수 및 추천을 받아 제대로 만든 ‘공용 시설 안전’ 그림책이다. 어린이의 공용 시설 사용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펴냈다.
로보카폴리 캐릭터들이 그림책 속에 등장하여 계단에서 뛰지 않기, 에스컬레이터에서 손잡이를 잡고 앞을 보기 등 공용 시설 안전 상식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딱 맞춰 알려준다. 그림책을 읽은 뒤, 스티커를 붙이며 공용 시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배우고, 로보카폴리 캐릭터가 담긴 이름 스티커를 내 물건에 자유롭게 붙여 활용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소방청 공식 명예 소방관 로보카폴리,
NEW 안전 그림책으로 업그레이드!
새로운 형식, 안전 교육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독후 활동 강화!!!
국내 최고의 안전 그림책! 안실련에서 감수하고 추천한 유일한 안전 그림책! 육아맘들 사이에 필수 육아템으로 소문난 《로보카폴리 안전 그림책》 시리즈가 업그레이드판으로 나왔어요! 어린이의 눈높이에 딱 맞춘 필수 안전 내용을 인기 애니메이션 그림책으로 재밌게 읽고, 다양한 스티커 활동과 만들기, 게임, 카드 등을 활용한 독후 활동을 강화하여 안전 교육 효과를 극대화시켰지요. 이에 더하여 그림책 에피소드를 풀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QR 스티커까지 들어 있어 영상 연계 교육도 가능해요!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시설에서는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요?
로보카폴리가 알려 주는 꼭 알아야 할 공용 시설 안전 이야기!
대부분의 건물이 고층화된 지금, 계단이나 승강기 등 공용 시설 안전 교육은 필수가 되었어요. 특히 승강기 사고는 이용자가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아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용 시설 안전에 대한 교육이 꼭 필요해요.
《로보카폴리 안전 그림책》 시리즈의 열다섯 번째 이야기 <우당탕탕, 조심해!>는 사단법인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에서 감수 및 추천을 받아 제대로 만든 ‘공용 시설 안전’ 그림책이에요. 어린이의 공용 시설 사용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펴냈지요.
<우당탕탕, 조심해!>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들이 그림책 속에 등장하여 계단에서 뛰지 않기, 에스컬레이터에서 손잡이를 잡고 앞을 보기 등 공용 시설 안전 상식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딱 맞춰 알려 줘요. 그림책을 읽은 뒤, 스티커를 붙이며 공용 시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배우고, 로보카폴리 캐릭터가 담긴 이름 스티커를 내 물건에 자유롭게 붙여 활용할 수 있지요. 또 그림책 속 이야기를 한 번 더 생각하게 하는 “주제 맞춤식 독후 활동”이 들어 있어 교육 효과가 무척 높답니다.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 지하철, 에스컬레이터 등 다양한 공용 시설의 안전 수칙을 꼼꼼하게 정리한 부모 가이드까지 실려 있어서 더욱 알차요.
또 승강기 안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전국의 ‘어린이 안전 체험관’ 목록까지 담았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피터는 계단 난간에서 미끄럼을 타다가 멈추지 못하고 튕겨 나가 버렸어요. 또, 고장 난 엘리베이터에 갇히고 말았지요. 피터는 무사히 구조될 수 있을까요? 피터를 구하기 위해 출동한 폴리와 구조대의 활약이 지금 펼쳐집니다!
1.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담긴 안전 이야기!<우당탕탕, 조심해!>에는 공용 시설에서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다가 위험에 빠진 피터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공용 시설에서의 안전한 행동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답니다.
2. 아이와 부모를 위한 안전사고 가이드!그림책을 다 읽은 뒤, 아이들이 스스로 공용 시설에서의 안전 수칙을 체크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가이드 Bset 6 - 안 돼요, 안 돼!>가 실려 있어요. 로보카폴리 친구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안전 수칙을 읽다 보면, 아이들이 공용 시설에서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또한 <부모 가이드>에서는 아이들이 공용 시설에서 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부모님이 주의할 점이 실려 있어요. 에스컬레이터 탈 때의 3가지 안전 구호 등 유용한 안전 수칙이 가득 담겨 있으니 꼭 읽어 보세요!
3. 독후 활동과 스티커로 한 번 더 공용 시설 안전!공용 시설 안전에서 중요한 건 아이들이 위험한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미리 주의하는 거예요. 그래서 <우당탕탕, 조심해!>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에 ‘질서를 지켜요!’, ‘뛰지 말아요!’, ‘장난치지 말아요!’ 등의 문구를 담아 집 안 곳곳에 붙이며 생활 속에서 아이 스스로 안전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어요.
뿐만 아니라 독후 활동으로 스티커를 붙이며 공용 시설에서 조심하지 않으면 어떤 사고가 생기는지 배울 수 있도록 했지요. 이밖에 그림책으로 만난 이야기를 풀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QR 스티커까지 알차게 담았으니, 여러모로 활용하세요!
4. 풍부한 의성어, 의태어로 어휘 능력 쑥쑥!이야기 속에 의성어, 의태어를 풍부하게 넣어서 책을 읽는 글맛과 말맛을 높였어요. 재미있게 책을 읽다 보면, 아이의 어휘 능력까지 풍성해진답니다.
5.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스펀지 양장 책!아이들이 안전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표지에 폭신폭신한 스펀지를 넣고, 책의 모서리를 둥글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