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오늘은 동물 친구들이 단체로 사진을 찍는 날이다. 동물 친구들은 커다란 카카오나무 아래에 모였다. 그런데 덩치가 큰 코끼리가 앞에 서자 다른 친구들이 보이지 않았다. 얼룩무늬 친구들이 함께 서자 사진이 어지러워 보일 것 같았다. 이번에는 혼자 거꾸로 매달린 박쥐가 시무룩했다. 또, 나무늘보가 보이지 않았지요. 과연 모두 함께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을까?
<모여라, 사진 찍자!>는 반 단체 사진을 찍으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소동을 담은 그림책이다. 함께 사진을 찍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하고, 동물의 특성을 생각할 수 있게 하며, 잘 알려지지 않은 동물을 알려 준다.
출판사 리뷰
우당탕, 우리 반 단체 사진 찍기!
오늘 내로 정말 찍을 수 있을까?오늘은 동물 친구들이 단체로 사진을 찍는 날입니다. 동물 친구들은 커다란 카카오나무 아래에 모였지요. 그런데 덩치가 큰 코끼리가 앞에 서자 다른 친구들이 보이지 않았어요. 얼룩무늬 친구들이 함께 서자 사진이 어지러워 보일 것 같았지요. 이번에는 혼자 거꾸로 매달린 박쥐가 시무룩했어요. 또, 나무늘보가 보이지 않았지요. 과연 모두 함께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을까요?
<모여라, 사진 찍자!>는 반 단체 사진을 찍으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소동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함께 사진을 찍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하고, 동물의 특성을 생각할 수 있게 하며, 잘 알려지지 않은 동물을 알려 줍니다.
유쾌하고 코믹한 사진 찍기 대소동!동물 친구들이 모두 사진을 찍기 위해 모였어요. 하지만 함께 사진 찍기는 쉽지 않았어요. 찍으려고만 하면 자꾸 생기는, 상상도 하지 못한 여러 문제 때문에 언제쯤 사진을 찍을까 긴장하게 되지요. 아이와 함께 정말로 사진을 찍는 사진사처럼 실감 나게 읽으면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까르르 웃음이 터질 거예요.
인내심과 단체 생활에 대한 공감단체 사진을 찍는 경우는 많습니다. 좁게는 우리 가족이나 친척들과 함께 찍는 사진부터, 친구들과 함께 찍는 사진, 원에서 반 친구들 모두 함께 찍는 사진도 있지요. <모여라, 사진 찍자!>는 단체 사진 찍기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이야기입니다. 함께 책을 읽고 다 함께 사진을 찍었던 경험을 이야기 나눠 보세요.
다양한 동물들을 알아봐요!<모여라, 사진 찍자!>에는 맥, 오카피, 물떼새 등 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합니다. 이름이 생소하다면 어떤 동물인지 찾아보세요. 낯선 동물의 생태를 알아 가다 보면 사고하는 범위를 더 넓힐 수 있을 거예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레니아 마조르
어른과 아이를 위한 글을 쓰는 프랑스 출신의 작가입니다. 여러 작가 협회의 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판타지 소설 시리즈로 상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뒤죽박죽 비밀 편지>, <우리 동네가 변했어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