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무지개 그림책 시리즈 4권. 잠을 자지 않는 아이들이 한번쯤은 들어봤을 말 “말 안 듣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으면 누구누구가 데려간단다”에서 시작한 재미있는 그림책이다. 개구쟁이 아이들의 사랑스런 모습에 입체적 문양과 아름다운 컬러, 독특한 그림으로 유명한 그림작가 김병남의 그림이 더해져 멋진 판타지의 세계를 보여준다.
잠이 오지 않는 밤. 노을이는 말로만 듣던 쿵쿵쿵 아줌마를 만난다. 무뚝뚝해 보이지만 무섭지는 않은 아줌마를 따라 호두나무 집에 놀러간 노을이는 호두나무 요정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아픈 쿵쿵쿵 아줌마를 위해 호두죽을 끓여주기도 하는 노을이. 무서울 것만 같던 쿵쿵쿵 아줌마네 집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데….
출판사 리뷰
독특한 그림과 색채로 상상력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김병남 선생님과 내 아이의 개구쟁이 사랑스런 모습을
마법 같은 이야기로 풀어주는 박미희 작가가 함께
들려주는 쿵쿵쿵 아줌마의 이야기!호두나무집에 사는 쿵쿵쿵 아줌마와 귀여운 호두나무 요정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낸 노을이! 말실수도 했지만 따뜻한 마음을 가져 모두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한 노을이의 하루는 과연 꿈이었을까요?
■ 입체적 문양과 아름다운 컬러, 독특한 그림으로 유명한 김병남 선생님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아이들을 가르치며 현장에서의 느낌을 옮기는데 탁월한 박미희 선생님의 재미있는 동화 쿵쿵쿵 아줌마. 부모라면 꼭 한 번은 내 아이에게 해봤을 한 마디에서 시작한 멋진 판타지의 세계!
잠을 자지 않는 아이에게 한번쯤은 해 봤을 말들! “말 안 듣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으면 누구누구가 데려간단다”에서 시작한 재미있는 《쿵쿵쿵 아줌마》. 그래서 동화를 읽는 아이들에게 ‘혹시 나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날지도 몰라’부터 ‘그럼 나는 그곳에 가서 어떤 놀이를 할까? 누구랑 놀까? 쿵쿵쿵 아줌마를 보면 뭐라고 할까’ 등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갖게 할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읽으며 아이랑 이야기해 보세요. “너라면 어떻게 할래?”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얼마든지 아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면서, 동시에 많은 상황극과 그에 따른 대답을 주고받는 동안 우리의 아이의 생각주머니는 커다랗게 자랄 것입니다.
■ 처음에는 무섭게만 느껴지던 쿵쿵쿵 아줌마. 하지만 사실은…?
잠이 오지 않는 밤. 노을이는 말로만 듣던 쿵쿵쿵 아줌마를 만납니다. 무뚝뚝해 보이지만 무섭지는 않은 아줌마를 따라 호두나무 집에 놀러간 노을이는 호두나무 요정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아픈 쿵쿵쿵 아줌마를 위해 호두죽을 끓여주기도 하는 노을이. 무서울 것만 같던 쿵쿵쿵 아줌마네 집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듭니다.
쿵쿵쿵, 또르르또르르, 자그락자그락, … 의성어를 살려 아이와 함께 읽으며 꿈나라로 들어가는 건 어떨까요? 책 맨 뒤에 나온 ‘호두죽 만들기’ 요리법으로 아이와 함께 영양가 가득한 맛있는 시간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