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과학동화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날씨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예쁜 그림과 함께 쉽고 재미나게 설명되어 있다. 날씨를 어떻게 표현하고 나타내는지 사진과 함께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알려 주고, 어떻게 날씨를 미리 알 수 있는지와 태풍과 홍수, 가뭄과 같이 우리 생명에 위험이 될 수도 있는 날씨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 수 있게 도와준다.
'왓키즈사이언스'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어린이들을 위한 전문 과학책이다. 하나의 주제를 과학동화와 과학백과, 과학놀이로 다양하게 만나게 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과학에 대한 탐색과 조작을 할 수 있도록 그 환경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자기 중심적 사고를 하는 유아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과학적 탐구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하였다.
출판사 리뷰
여러 가지 날씨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예쁜 그림과 함께 쉽고 재미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과학동화를 읽으면서 어린이들은 먹구름이 되는 과정과 구름 속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기상 변화를 알게 될 거예요.
날씨를 어떻게 표현하고 나타내는지 사진과 함께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알려 줍니다. 또한 어떻게 날씨를 미리 알 수 있는지와 태풍과 홍수, 가뭄과 같이 우리 생명에 위험이 될 수도 있는 날씨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 수 있게 도와주어요.
과학동화와 과학백과를 보고 얻은 과학적 지식을 토대로 일주일의 날씨를 직접 기록해 보고, 바람개비를 만들어 빙글빙글 돌려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과학적 지식이 어린이들 머릿속에 각인됨과 동시에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은 더욱 증폭될 거예요.
과학동화와 과학백과와 과학놀이를 한 번에!
왓키즈사이언스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어린이들을 위한 전문 과학책입니다. 하나의 주제를 과학동화와 과학백과, 과학놀이로 다양하게 만나게 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과학에 대한 탐색과 조작을 할 수 있도록 그 환경을 극대화시켰습니다. 또한 자기 중심적 사고를 하는 유아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과학적 탐구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하였습니다.
초등교과과정과 연계된 커리큘럼
왓키즈사이언스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 두어야 할 과학적 기초 지식에 맞추어 과학적 주제를 선별함과 동시에 초등학교 과학교과과정도 고려하였습니다. 그래서 초등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과학 개념을 선행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박신식
1969년 전남 순천에서 태어나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지금은 서울돈암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1993년 단편 동화로 MBC창작동화대상, 1994년 동시로 아동문예 문학상, 교육평론 신인상, 1995년 장편 동화로 계몽사 아동문학상, 2017년 장편 동화로 한국아동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장편동화 《곱슬머리 화랑 야나》,《등대지기 우리 아빠》, 《내 동생 순이》,《공짜밥》,《엄마 왕따》,《찢어버린 상장》 등과 동시집 《풀, 풀이름 짓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