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안 그래도 심란한 월요일 아침, 자동차 타이어는 펑크가 났고, 대신 버스를 타고 출근하기로 결심한 조지. 그는 거기서 ‘조이’라는 희한한 버스 운전사를 만나게 되고, 그로부터 2주에 걸쳐 자신의 인생궤도를 완전히 뒤바꿔놓을 10가지 룰을 배운다. 사면초가의 조지를 직장과 가정 모두에서 구출해줄 획기적인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전 세계를 놀라게 한 감동 스토리 《에너지 버스》가 50만 부 돌파 특별판으로 새 옷을 입고 다시 찾아왔다. ‘에너지 뱀파이어’들이 득시글한 세상에서 나의 에너지를 지키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자 하는 독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바로 그 책이다. 사는 게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고, 활기도 에너지도 모두 잃어버렸다면, 쉬어도 쉰 것 같지 않고 웬만해서는 도무지 충전이 안 된다면, 당신을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에너지 뱀파이어’들이 득시글한 세상에서,
어떻게 나를 지키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까?
50만 독자의 삶을 활기와 에너지로 가득 채워준
명불허전 베스트셀러 《에너지 버스》 50만 부 특별판 출간!
안 그래도 심란한 월요일 아침, 자동차 타이어는 펑크가 났고, 대신 버스를 타고 출근하기로 결심한 조지. 그는 거기서 ‘조이’라는 희한한 버스 운전사를 만나게 되고, 그로부터 2주에 걸쳐 자신의 인생궤도를 완전히 뒤바꿔놓을 10가지 룰을 배운다. 사면초가의 조지를 직장과 가정 모두에서 구출해줄 획기적인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전 세계를 놀라게 한 감동 스토리 《에너지 버스》가 50만 부 돌파 특별판으로 새 옷을 입고 다시 찾아왔다! ‘에너지 뱀파이어’들이 득시글한 세상에서 나의 에너지를 지키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자 하는 독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바로 그 책이다. 사는 게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고, 활기도 에너지도 모두 잃어버렸다면, 쉬어도 쉰 것 같지 않고 웬만해서는 도무지 충전이 안 된다면, 당신을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 누적판매 50만 부 돌파!
★★★★★ 삼성전자, LG그룹, 신한은행, 국민은행 필독서 선정
★★★★★ 삼성경제연구소 SERI CEO ‘여름휴가 추천도서’ 선정
★★★★★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YES24 ‘올해의 책’ 후보도서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권장도서’ 선정
재미, 의미, 활기를 모두 잃어버린 당신,
쉬어도 쉰 것 같지 않고 웬만해서는 도무지 충전이 안 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선물!
전 세계를 놀라게 한 감동 스토리, ‘에너지 버스’를 아직 안 읽었다고?
월요일 아침, 조지는 일어나자마자 자신의 자동차 바퀴가 펑크 나 있는 걸 발견한다. 하지만 그건 조지를 둘러싼 숱한 고통 중 하나일 뿐이다. 아내와 아이들은 그에게 등을 돌렸고, 직장생활 역시 벼랑 끝에 서 있다. 이번 신제품 런칭에 실패하면 마케팅 팀장인 그는 직장에서 떨려날 상황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가정에 소홀한 그에게 아내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며 최후통첩을 해왔다. 조지는 이러한 심란한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는 무언가가 간절하다.
펑크 난 자동차 대신 버스를 타고 출근을 하기로 결심한 조지. 그는 거기서 ‘조이’라는 희한한 버스 운전사를 만나게 되고, 그로부터 2주에 걸쳐 자신의 인생궤도를 뒤바꿔놓을 10가지 룰을 배운다. 조지를 직장과 가정 모두에서 구출해줄 획기적인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에너지 뱀파이어’들이 득시글한 세상에서,
어떻게 나를 지키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까?
무기력하고 지리멸렬한 삶에 무언가 청량제가 되어줄 강력한 원천을 찾는가? 나를 둘러싼 수많은 ‘에너지 뱀파이어’들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내면에 샘솟는 무한한 열정을 주위 사람들에게 감염시키고, 그들이 다시 에너지로 충만해져 나에게 긍정 신호만을 보내주는 선순환의 삶! ‘에너지 버스’를 타고 그런 신나는 인생을 만드는 원천기술을 배워보면 어떨까?
이 책은 마치 독자 자신이 주인공과 함께 에너제틱하고 활기 넘치는 버스에 동승한 듯한 놀라운 영감을 준다. 그리고 ‘에너지’를 키워드로 해서 긍정적이고 파워 넘치는 삶으로 변화하는 아주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메시지를 전해준다.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넘기는 동안, 독자는 주인공과 함께 울고 웃으며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무한한 위안과 격려, 그리고 새로운 힘과 동력을 충전 받게 될 것이다.
지쳐 있는 나, 그리고 당신에게는 ‘에너지 버스’가 필요하다!
삶을 전혀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누구나 인생에서 위기를 맞는다. 그리고 그런 순간에는 어떤 사람이건 조직이건 회사건 팀이건 부정적인 현실을 극복하고 새로운 성공 시나리오를 그려나갈 수 있는 강력한 ‘힘’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 강력한 힘을 만들어내는 원천을 어디서 찾을 것인지, 그리고 그 꺼져 있던 엔진의 시동을 어떻게 다시 가동시킬 것인지 명쾌하게 그리고 있다.
리더, 세일즈 전문가, 민간단체, 학교, 운동선수에 이르기까지 수만 명의 삶에 기적 같은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줬던 에너지 전도사, 존 고든은 이 ‘에너지 버스’라는 놀라운 스토리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가득 채우고 원하는 삶의 목적지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정체에 빠진 개인, 매너리즘에 빠진 팀, 의욕을 잃은 조직, 서로에게 지쳐 있는 가족 모두에게 ‘뿅!’ 하고 도약의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다.
이 책에는 ‘조지’라는 한 회사의 ‘팀장’이 등장합니다. 여러모로 지쳐 있는 친구지요. 너무나 지치고 힘든 나머지, ‘세상은 내게 의무와 책임만을 강요한다’고 여기며 하루하루 버티듯 살아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조이’라는 이름의 버스 운전사를 만나게 되고, 자신의 인생이라는 ‘버스’를 에너지로 가득 채울 10가지 룰을 하나하나 배워가게 됩니다. 페이지를 넘겨가며 우리는 그가 10가지 에너지 룰을 통해 자신의 삶을 변화시켜가는 모습을 지켜보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나가다 보면 그 10가지 룰이 비단, 어느 조직의 리더나 팀장, 오피니언 리더들에게만 해당되는 게 아니라는 점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또 이 이야기가 반드시 기업에 몸담은 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 이야기도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작중 부하직원인 래리나 마이클, 호세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읽어 내려가거나, 조지의 아내 입장에서 이야기를 받아들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 학교 선생님인 제니스가 이 10가지 룰을 어떻게 학생들에게 전파했을까 상상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 ‘에너지 버스’에 탑승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월요일 아침. 조지는 월요일이 끔찍이도 싫다. 그는 집 앞에 세워둔 차를 쳐다보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다. 어젯밤까지만 해도 멀쩡했던 차의 바퀴가 처절하게 주저앉아 있었다. 사실, 새삼 놀랄 일도 아니었다. 요 몇 년간 불행이 마치 시커먼 먹구름 떼처럼 조지의 인생 주변을 맴돌며 그를 괴롭혔으니, 오늘이라고 다를 바가 있겠는가? 펑크가 난 채 주저앉아 있는 자동차 바퀴를 바라보는 조지의 얼굴은 짜증으로 폭발하기 직전이었다.
“제길, 왜 하필 오늘이야!”
트렁크에서 스페어타이어를 뒤져봤지만 그것 역시 펑크 난 상태다. 아내가 잔소리처럼 했던 말이 귓가를 맴돌았다. “여보, 그 타이어 좀 빨리 고쳐놔요. 나중에 급할 때 어쩌려고 그래요?”
‘얄밉게도 집사람이 하는 말은 늘 옳단 말이야.’
조지는 퍼뜩 이웃집의 데이브를 떠올리고는 그가 벌써 출근했는지 알아보러 서둘러 뛰어갔다. 데이브네 회사도 조지의 직장에서 그리 멀지 않으니, 그 차라도 얻어 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였다. ‘팀원들과 중요한 미팅을 잡아놓아서, 오늘 같은 날 지각하면 낭팬데. 하필, 왜 하필 오늘이야!’
- 펑크가 나버린 자동차 바퀴
“아인슈타인은 중요한 것은 에너지뿐이고, 우리가 보는 모든 물리적 사물과 우리 신체마저도 에너지로 이루어져 있다고 말했죠. 우리는 에너지로 가득찬 세상에 살고 있어요. 인생의 모든 것도 결국 에너지고요. 아아, 겁먹지 말아요. 골치 아픈 과학이론을 들이대려는 건 아니니까. 우리 삶을 잘 들여다보면 내가 무슨 얘기를 하는 건지 알 수 있을 거예요. 잘 생각해봐요.
우리 주변에도 왠지 같이 있으면 기운이 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왠지 자꾸 우리 에너지를 빼앗아가는 것 같은 사람이 있죠? 어떤 음식을 먹으면 속이 뿌듯하고 힘이 솟는데, 어떤 음식은 먹고 나도 더부룩하기만 하고 꾸벅꾸벅 잠만 오죠. 직장에서는 또 어떤가요? 에너지가 절로 불끈불끈 솟는 프로젝트가 있는가 하면, 왠지 하기도 싫고 조금 하다 보면 푹푹 지쳐 떨어지게 하는 일도 있잖아요. 모든 건 결국 에너지의 문제예요. 머릿속의 생각, 우리가 하는 말, 우리가 듣는 음악, 우리를 둘러싼 주변 사람들…, 어디든 에너지가 있어요. 그걸 느끼죠, 조지?”
- 모든 것은 에너지의 문제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존 고든
전 세계적으로 독자 수백만 명에게 영감을 불어넣었다. 그는 저서 18권을 집필하였고, 《에너지 버스(The Energy Bus)》, 《뉴욕 111번가의 목수(The Carpenter)》, 《트레이닝 캠프(Training Camp)》, 《라커룸 리더십(You Win in the Locker Room First)》, 《인생 단어(The Power of Positive Leadership)》, 《긍정적인 팀의 힘(The Power of a Positive Team): 국내에 출간되지 않아 임의로 번역한 제목- 역자》 등 6권은 베스트셀러로 널리 사랑받는다. 고든은 긍정적인 리더, 조직, 팀을 개발하는 데 열정을 쏟는다.
목차
1. 펑크가 나버린 자동차 바퀴
2.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3. 걸어서 집으로 돌아가다
4. 조지, 깨어나다
5. 조이가 없는 버스
6. 10개의 룰
7.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8. 모든 것은 에너지의 문제다
9. 조지의 비전
10. 집중의 힘
11. ‘긍정 에너지’가 가진 놀라운 힘
12. 감사하며 걷기
13. 한 방의 멋진 골프 샷
14. 버스 티켓
15. 아주 긴 주말
16. 버스에 탄 사람은 누구?
17. ‘부정성’이 가장 큰 적
18.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
19. 긍정 에너지를 위한 궁극의 법칙
20. 조지, 자신의 버스를 컨트롤하다
21. 이상한 꿈
22.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위해
23. 기분 좋~다!
24. 심장으로 이끄는 리더
25. 에너지CEO
26.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27. 승객들을 사랑하는 방법
28. 두려움과 믿음
29. 조이의 편지
30. 하나가 된 팀
31. 결전의 날
32. 프레젠테이션
33. 조이, 그리고 삶의 기쁨을 위하여
34. 다시 버스에 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