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감수로 곤충의 생태에 대한 정확하고 섬세한 묘사가 담긴 곤충지식백과. 첫 장을 열면 나무 줄기의 단면이나 나뭇잎의 한 면을 자세히 살필 수 있다. 평소에 관심이없던 거미줄을 자세히 살펴야 하기도 한다. 그것들을 살피다 보면 다양한 곤충을 발견할 수 있다. 책 속에서 만난 곤충의 생활이 더 궁금하다면 책 속에 숨겨진 작은 책장, 플랩(FLAP)을 열면 된다. 열린 책장 안에는 우리가 알고 싶은 곤충의 생태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출판사 리뷰
-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감수로 곤충의 생태에 대한 정확하고 섬세한 묘사
- 어린이의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책 속의 책장(FLAP, 플랩)으로 구성
- 아름다운 채색 일러스트로 정서적 안정감 높여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감수로 정확하고 섬세한 곤충의 생활
어린이의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책 속의 책장(FLAP, 플랩) 구성
아름다운 채색 일러스트, 정서적 안정감 높임
이 책은 한 페이지 한 페이지가 자연 환경과 똑같습니다. 독자는 책의 표지를 열며 자연 환경을 탐색하고 그곳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곤충을 발견하게 됩니다.
첫 장을 열면 나무 줄기의 단면이나 나뭇잎의 한 면을 자세히 살필 수 있습니다. 평소에 관심이없던 거미줄을 자세히 살펴야 하기도 합니다. 그것들을 살피다 보면 다양한 곤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곤충의 세계를 알게 되는 것은 또 다른 세상과 만나는 것이죠. 우리 주변의 발명품 중에는 곤충의 지혜에서 빌려온 것이 많으니까요. 그래서 이 책을 열어 곤충의 생태를 자세하게 보는 것만으로도 창의적인 세계에 한 발 더 가까이 가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특히 그들의 상상력을 더 발휘하게 되지요.
책 속에서 만난 곤충의 생활이 더 궁금하다면 책 속에 숨겨진 작은 책장, 플랩(FLAP)을 열면 됩니다. 열린 책장 안에는 우리가 알고 싶은 곤충의 생태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땅의 한 부분, 나무의 가지, 초원 등 밝은 색상의 삽화를 관찰한 후 돌 아래에 숨어있는 벌레나 거미줄을 만드는 거미를 보기 위해 책 속의 책장을 들어 올려보세요. 독자는 그 작은 책장 속에 숨겨진 세상을 발견하고 주변 환경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될 것입니다.
책보기는 자연스럽게 반복될 것이며, 이 행동이 반복되면서 자연 환경에서 곤충을 관찰하는 자극을 줄 것입니다. 파리, 나비 및 기타 작은 생물의 이미지는 상세하고 상상력이 풍부하여 어린 독자들을 짧고 선명한 텍스트와 함께 자연계에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수채화 채색은 이 책을 더 빛나게 합니다.
저 풀잎 아래에는 누가 숨어 있을까요?
저 나뭇잎에서 누가 울음소리를 내고 있을까요? 덮개를 뒤집어서 개미탑 안을
살펴보거나 나비가 태어나는 모습을 확인하세요. 벌집에 머리를 슬쩍 넣어 보아요. 또 땅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도 보고요. 아주 조그맣지만 매력적인 곤충의 세계를 탐험해보아요!
둘러보기
아주 작은 생명체들이 우리와 함께 살고 있지만 우리는 미처 알아차리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바로 곤충이지요. 곤충들은 숲과 사막, 초원과 연못, 심지어 여러분의 집에서도 서식한답니다. 나무 위에서도 땅 속에서도 살 수 있어요.
곤충은 눈이 많아서 우리가 보지 못하는 색깔도 볼 수 있어요. 곤충들의 아주 작은 세계에는 거미도 있지요, 곤충과는 매우 다른 녀석이랍니다.
누가 숨어 있을까요?
책 속의 작은 책장을 열어요
거미는 먹이를 잡기 위해 거미줄을 친답니다. 거미줄은 무척 튼튼한 실크로 만들어져요.
<나비>
대부분 나비의 날개는 색과 무늬가 다채롭고 화려해요. 날개는 매우 작은 비늘로 덮여 있어요. 비늘이 햇빛을 반사하기 때문에 다양한 색깔을 띨 수 있지요. 나비의 생애는 세 단계로 나뉘어요. 알에서 애벌레가 부화하고, 애벌레는 번데기를 거친 뒤 마침내 어른 나비가 된답니다. 이러한 과정을 탈바꿈이라고 해요. 거의 모든 나비가 꽃에서 꽃즙을 빨아먹어요. 가느다란 관처럼 생긴 주둥이 덕분이지요. '빨대 주둥이'라고도 한답니다.
<책 속의 작은 책장을 열어요>
짝을 찾는 나비들은 대체 짝짓기를 하지 전 잠시 동안 구애의 비행을 펼쳐요.
작가 소개
지은이 : 크리스티나 반피
밀라노 대학교에서 자연 과학을 전공하고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과학을 가르쳤습니다. 20년 동안 과학 및 놀이 과학 영역을 연구하고 가르치며 활동했습니다. 전문 과학 및 교육학과 관련한 글쓰기 활동을 해왔으며,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과학책을 집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