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친구가 샘내는 책 시리즈 8권. 뭐든지 거꾸로 하고 싶어 하는 꾸로 왕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거꾸로 팬티를 찾아 나선 꾸로 왕은 여러 동물들의 팬티를 만나게 된다. 이 부분의 내용은 들춰보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자극한다. 그리고 아이 스스로 여러 가지 팬티를 보면서 각 동물들의 특징과 차이점을 파악하고 비교할 수 있다.
무엇이든 거꾸로 하는 것을 좋아하는 꾸로 왕이 거꾸로 팬티를 찾아 나선다. 꾸로 왕은 숲에서 여러 가지 팬티를 발견한다. 구멍이 아주 많은 벌레의 팬티부터, 가시가 잔뜩 난 고슴도치의 팬티, 꼬리가 달린 돼지의 팬티, 아주 커다란 코끼리의 팬티, 아주 기다란 기린의 팬티, 그리고 마지막으로 박쥐의 팬티까지…. 꾸로 왕의 마음에 든 팬티가 있을까?
출판사 리뷰
“이 팬티는 누구 팬티지?”무엇이든 거꾸로 하는 것을 좋아하는 꾸로 왕이 거꾸로 팬티를 찾아 나섰어요. 꾸로 왕은 숲에서 여러 가지 팬티를 발견해요. 구멍이 아주 많은 벌레의 팬티, 가시가 잔뜩 난 고슴도치의 팬티, 꼬리가 달린 돼지의 팬티, 아주 커다란 코끼리의 팬티, 아주 기다란 기린의 팬티, 아기가 들어 있는 캥거루의 팬티, 다리가 없는 뱀의 팬티, 무서운 늑대의 팬티, 그리고 마지막으로 박쥐의 팬티까지……. 그중에서 꾸로 왕의 마음에 든 팬티가 있을까요? 여러분은 어떤 팬티를 거꾸로 입을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맑고 순수한 유아들을 위한 시리즈인 '친구가 샘내는 책'은 귀여운 그림과 재미있는 내용으로 책에 대한 관심을 키우며, 유아들이 생활에서 겪고 느끼는 이야기를 통해 생각과 마음을 자라게 할 것입니다.
샘책 시리즈의 여덟 번째 책인 <거꾸로 팬티>는 뭐든지 거꾸로 하고 싶어 하는 꾸로 왕의 이야기입니다. 꾸로 왕은 팬티도 거꾸로 입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팬티를 거꾸로 입을 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그런 꾸로 왕의 모습은 자기 마음대로 옷을 입고 싶어 하는 아이들의 모습과 꼭 같답니다.
거꾸로 팬티를 찾아 나선 꾸로 왕은 여러 동물들의 팬티를 만나게 됩니다. 이 부분의 내용은 들춰보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자극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아이 스스로 여러 가지 팬티를 보면서 각 동물들의 특징과 차이점을 파악하고 비교할 수 있답니다. 맨 마지막에 꾸로 왕이 거꾸로 입을 수 있는 팬티를 알게 되는 장면에서는 어른들은 상상하지 못하는 동심만의 아주 기발한 생각의 전환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안 크라에
벨기에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길가에 버려진 나뭇가지, 철 조각, 과일 씨앗 등을 모아 새로운 작품으로 만들어 내고, 사람들이 보지 못한 것들을 이야기하는 재능이 있었습니다. 안 크라에는 그래픽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한 뒤 2007년에 어린이를 위한 첫 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지금은 모교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태어날 아기는 어떤 색깔일까?>, <거꾸로 팬티> 등이 있습니다. 2011년 볼로냐 아동 도서전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