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씨시가 혼자 앉아 있는 이유를 생각하며 주인공의 마음을 헤아려 보고, 또한 맡은 일을 충실히 해내는 씨시를 통해 자기 안의 책임감도 발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누군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하고 싶은 걸 잠시 참을 수 있는 씨시의 이야기는 인내심을 갖고 맡은 일에 책임을 다 하고 나면 더 큰 행복이 찾아온다는 것을 알려 준다.
친구들이 모두 제기차기를 하고, 함께 노래를 부르고, 맛있는 피자를 먹자고 하는데도 눈길 한번 주지 않는 소녀 씨시. 주위에서 뭐라고 하든 씨시는 꿋꿋이 앉아 자리를 지킨다. 어린아이에게 ‘가만히 있기’란 벌을 서는 것만큼 힘든 일인데, 씨시는 도대체 왜 혼자 앉아 있는 걸까?
출판사 리뷰
씨시에게는 꼭 지키고 싶은
약속이 있어요친구들이 재미있는 놀이를 합니다.
그런데 씨시는 말없이 혼자 앉아 있습니다.
친구들이 아무리 불러도 씨시는 꼼짝도 하지 않습니다. 누군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하고 싶은 걸 잠시 참을 수 있는 씨시는
참 사랑스러운 아이입니다.
아이들은 신 나게 뛰놀 때 무척 행복해 보입니다.
그러나 인내심을 갖고 맡은 일에 책임을 다 하고 나면
더 큰 행복이 찾아옵니다. 친구들이 모두 제기차기를 하고, 함께 노래를 부르고, 맛있는 피자를 먹자고 하는데도 눈길 한번 주지 않는 소녀 씨시. 주위에서 뭐라고 하든 씨시는 꿋꿋이 앉아 자리를 지킵니다. 어린아이에게 ‘가만히 있기’란 벌을 서는 것만큼 힘든 일인데, 씨시는 도대체 왜 혼자 앉아 있는 걸까요? 그런 씨시를 보며 친구들은 저마다 그 이유를 상상합니다. “씨시야 어디 아프니?” “씨시는 기분이 안 좋은가 봐.” “엄마를 잃어버렸나 봐” 숨은그림찾기처럼 재미난 그림을 보며 독자들도 생각하게 됩니다. “씨시는 왜 혼자 앉아 있는 거지?”
페이지를 넘길수록 궁금증은 더해 가고, 마지막 장에 가서야 그 해답이 나옵니다. 씨시는 화가 아저씨의 모델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어른도 하기 힘든 일을 어린 씨시가 해냈습니다. 온갖 유혹을 뿌리치며 가만히 앉아 있는 동안 씨시는 친구들처럼 얼마나 놀고 싶었을까요? 그러고 보면 씨시는 책임감이 정말 강한 아이입니다.
어떤 일을 마음먹고 끝까지 해내는 것― 참을성이 부족하고 산만한 요즘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덕목입니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씨시가 혼자 앉아 있는 이유를 생각하며 주인공의 마음을 헤아려 보고, 또한 맡은 일을 충실히 해내는 씨시를 통해 자기 안의 책임감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뛰어 놀고 싶은 마음을 누르고 약속을 지켰을 때, 씨시에게 멋진 선물이 돌아왔습니다.
훗날 책임감 있는 어른으로 성장한 씨시가 기대됩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샤오마오
1968년 중국 후베이성 출생. 중국작가협회의 일원이며, 50여 권의 동화책을 썼다. 쏭칭링 아동 문학상, 천보추이 아동 문학상, 중국출판정부상 도서상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