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지구 곳곳에 살고 있는 거미와 전갈, 개미, 벌, 파리의 놀랍고도 신기한 이야기를 인상적인 그림과 함께 소개한다. 우리는 이 동물들을 ‘절지동물’이라고 부른다. 이름은 낯설고 어렵지만, 알고 보면 모두들 우리와 아주 가까운 곳에서 살고 있는 동물들이다. 지구에 사는 모든 동물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그 수가 어마어마해서, 아주 추운 남극이나 북극을 빼고는 지구 어디에서나 만나볼 수 있다. 책의 뒤쪽에는 동물들의 생생한 사진이 실려 있어서, 진짜 눈앞에서 만나는 것 같은 기분을 느껴볼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생생한 일러스트에 사진까지 더해져, 더욱 더 실감나는
거미와 친구들의 ‘진짜 진짜’ 재밌는 이야기!『진짜 진짜 재밌는 거미 그림책』은 지구 곳곳에 살고 있는 거미와 전갈, 개미, 벌, 파리의 놀랍고도 신기한 이야기를 인상적인 그림과 함께 소개하고 있어요. 우리는 이 동물들을 ‘절지동물’이라고 불러요. 이름은 낯설고 어렵지만, 알고 보면 모두들 우리와 아주 가까운 곳에서 살고 있는 동물들이랍니다. 지구에 사는 모든 동물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그 수가 어마어마해서, 아주 추운 남극이나 북극을 빼고는 지구 어디에서나 만나볼 수 있거든요.
이 동물들은 모두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먹잇감을 찾고, 적을 물리치며, 새끼를 낳는 자신만의 특별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같아요. 그 예로 해방거미는 다른 거미의 거미집에 몰래 올라가서 집주인 거미를 잡아먹고, 문닫이거미는 감쪽같이 땅처럼 보이는 뚜껑을 덮고 숨어 있다가 갑자기 뛰쳐나와서 먹이를 붙잡고 다시 굴속으로 들어가요. 또 볼라스 거미는 새똥 같은 모습으로 곤충들의 눈을 속이고는 거미줄 뭉치를 흔들어서 먹이를 낚는답니다. 그리고 분개미는 직접 먹이를 구하거나 새끼를 돌보지 않고 ‘노예 개미’를 잡아서 자기 대신 일을 시켜요. 동물의 세계는 정말 신비롭지요?
『진짜 진짜 재밌는 거미 그림책』 안에는 이것보다 훨씬 더 신기하고 놀라운 사연들이 가득해요. 또 책의 뒤쪽에는 동물들의 생생한 사진이 실려 있어서, 진짜 눈앞에서 만나는 것 같은 기분을 느껴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이 책을 통해서 거미와 절지동물 친구들이 제각각 땅 속에서, 나무 위에서, 하늘에서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살아가는지 알게 된다면, 여러분은 이 동물들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 이 책의 특징1. 거미와 전갈, 개미, 벌, 파리 등 다양한 절지동물들을 알기 쉽게 소개해요.
2. 큼직하고 인상적인 일러스트로 호기심을 자극시켜요.
3. 각각의 가장 특징적인 점만 콕콕 짚어서 설명해 놓았어요.
4. 이제껏 우리가 알지 못했던 진짜 진짜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5. 생생한 사진이 수록돼 있어서, 그림과 실제 모습을 비교하며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목차
● 이 책의 소개
● 거미
호주붉은등거미
새잡이거미
검정과부거미
볼라스거미
브라질방황거미
갈색은둔거미
듀드랍거미
난쟁이거미
황금무당거미
가시거미
농발거미
초록스라소니거미
쥐거미
오거얼굴거미
해방거미
늑대거미
킹바분거미
가죽거미
시드니깔대기그물거미
타이거거미
문닫이거미
돼지거미
깡충거미
● 전갈
틱테일전갈
데스스토커전갈
황제전갈
노랑전갈
옐로우팻테일전갈
자이언트채찍전갈
● 개미, 벌, 파리
군대개미
분개미
불개미
청벌
매미잡이벌
타란툴라호크말벌
검정파리
쉬파리
춤파리
● 사진으로 만나는 거미, 전갈, 개미, 벌, 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