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도서관에 간 사자] 케빈 호크스의 신작!
하나 둘 동물 탑이 쌓여 갈수록 유쾌함도 커지는 그림책
깔깔깔 웃으며 16종의 동물과 엉덩이를 뜻하는 다양한 말을 배워 보세요.
누가 나무 위 달콤한 꿀을 차지할까?
갈색 곰은 나무 꼭대기에 있는 꿀을 꼭 먹고 싶었어요.
곰은 꾀를 내어 지나가던 오리 궁둥이를 들어 자기 머리 위에 올려놓아요.
그렇게 아슬아슬 동물 탑 쌓기 놀이를 시작됐어요.
오리 궁둥이 위에는 큰사슴 볼기, 그 위로는 꼬꼬닭 궁뎅이,
그 위로 북금곰 엉덩이, 칠면조 뒤꽁무니, 누 엉덩머리가 착착 쌓이고!
드디어 마지막 주자 오리너구리가 벌집으로 손을 뻗는 순간,
윙~윙~ 화가 잔뜩 난 호박벌이 똥침을 하려 쫓아오네요.
과연 나무 꼭대기의 달콤한 꿀은 누구 차지일까요?

출판사 리뷰
유아 인지능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유쾌한 그림책
[도서관에 간 사자]를 그린 베스트셀러 작가 케빈 호크스의 신작인[꼬꼬닭 궁뎅이]는 유아의 인지능력과커뮤니케이션 발달에 도움을 주는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동물들이 서로 탑을 쌓는 동안, 책장 가득 동물의 엉덩이와 엉덩이를 받치고 있는 다른 동물의 표정이 클로즈업되어 나옵니다. 그사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꼬꼬닭 궁뎅이, 기린 엉덩짝, 오리너구리 방둥이 등 16 종의 동물 이름과 엉덩이를 부르는 다양한 말을 배우지요.
또, 큰사슴 콧잔등에 달걀을 떨어뜨린 꼬꼬닭의 모습 등 아이들이숨은그림찾기 하듯 그림 속의 이야기를 발견하며 표정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익히고, 하나의 상황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고인지하는 경험을 하게 합니다. 동물 탑이 쌓일수록 웃음도 커지는 [꼬꼬닭 궁뎅이]!책장을 덮은 뒤 다시 매 장면 숨어 있는 개미 두 마리를 따라가 보세요! 개미 두 마리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가 다시 시작될 거예요.
작가 소개
저자 : 마이클 랜 블랙
유명한 희극 배우이자 작가이다. 〈처음 본 그녀에게 프로포즈하기〉란 영화 시나리오를 쓰고 감독했다.아내와 늘 동물 엉덩이를 부르는 다양한 말을 찾으며 즐거워하는 두 아이와 함께 살고 있다.
그림 : 케린 호크스
그림을 그린 케빈 호크스는 평소에도 동물을 즐겨 그린다. 그는 가족과 귀여운 기니피그 한 마리와 함께 살고 있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인 《도서관에 간 사자》, 《웨슬리나라》 등 많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다.
역자 : 문상수
고려대에서 국문학을,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했다. 남자 친구랑 뛰어놀기 좋아하는 6살 딸과 만날 ‘파워레인저’로 변신해 칼싸움만 하는 5살 아들이 폭 빠져 읽을 만큼 재밌는 책을 만드는 게 꿈인 두 아이의 아빠이다. 옮긴 책으로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머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