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감정놀이에 최상의 현장감과 공감을 끌어내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감정표현을 모은 화보로써 유아들에 대한 사회·정서 영역의 감정놀이 활동을 위하여 만들어진 책이다. 희·로·애·락·공포·수치의 6가지 감정 Chapter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00여 컷의 감정표현 이미지를 수록했다.
재미있고 풍부한 표정의 캐릭터 ‘토미’의 구체적·객관적 표정 연출로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더하며 비언어적 감정표현을 도와준다. 이 책을 활용한 다양한 감정표현놀이 방법 소개 및 180여개의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도 소개한다.
※ 감정단어카드는 별도로 판매되는 상품입니다.
☞감정단어카드 (소)
☞감정단어카드 (대)
출판사 리뷰
유아들의 감정표현 특징“우리 마음 속에 얼마나 다양한 감정이 있는지 알아요?”
「1000의 얼굴-유아들의 감정표현」은 감정놀이에 최상의 현장감과 공감을 끌어내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감정표현을 모은 화보로써 유아들에 대한 사회·정서 영역의 감정놀이 활동을 위하여 만들어진 길라잡이입니다.
이 책은 희·로·애·락·공포·수치의 6가지 감정 Chapter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00여 컷의 감정표현 이미지를 수록하였습니다.
또한, 재미있고 풍부한 표정의 캐릭터 ‘토미’의 구체적·객관적 표정 연출로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더하며 비언어적 감정표현을 도와줍니다.
이 책을 활용한 다양한 감정표현놀이 방법 소개 및 180여개의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 게재된 사진은 ‘야야키즈(yayakids)’에서 아이들이 실제 생활하고 있는 모습을 촬영한 것으로 제작자에 의해 인위적인 표정 연출이 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촬영대상 또한 영아부터 유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성비의 균형을 갖추려 노력했습니다.
주로 우리나라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국제화·다문화 시대를 고려해 외국 어린이들의 이미지도 적당량 안배했습니다.
기대교육효과자녀의 행복한 미래는 건강한 대화의 뿌리.‘공감’과 그때그때 ‘솔직한 감정표현’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감정놀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정서지능계발을 위한 새로운 접근법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발되었을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드문 유아용 사회정서 발달을 돕는 교육 컨텐츠입니다.
유아기에 아이들의 감정을 Touch해 주고, 유아와 조력자 사이의 양방향의 소통을 돕도록 새롭게 선보인 「유아들의 감정표현」은 생활 속 감정표현과 스토리텔링을 위한 흥미롭고 실용적인 교구입니다.
특히, 발달단계상 언어가 열리기 시작하는 연령의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언어구사력과 비언어적인 감정표현까지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감정놀이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잘 느끼고 솔직하게 표현할 줄 아는 아이, 다른 사람의 감정도 잘 이해하며 공감으로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아이, 짧고 강한 메시지로 자신을 표현할 줄 아는 멋진 아이로 자라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감정놀이연구소
그때그때 솔직한 ‘감정(표현)놀이’를 통해 대화의 뿌리, 건강한 소통 그리고 ‘공감능력’을 생활 속에서 스스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내면의 정서적인 건강과 해옥을 도모하고자 연구하는 전문집단입니다. 영·유아로부터 아동·청소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대상을 위한 교재·교구 및 프로그램 개발과 교사교육, 부모교육, 관련 행사기획 등 사화(정서)관계<Socio-emotional skill>프로그램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은이 : 임진재
‘감정놀이연구소’ 소장_홍익대학교 대학원을 마치고 1991년부터 2013년까지 22년간 서울예술대학, 경기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겸임교수 및 입학사정관을 역임하였다. 2009년부터 유아교육기관 ‘야야키즈’ 영어놀이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산업디자인진흥공인 디자인전문회사 ㈜코비컴 대표로서 섬기고 있다.
목차
여는 글
Chapter 1 Happy
Chapter 2 Angry
Chapter 3 Sad
Chapter 4 Excited
Chapter 5 Scared
Chapter 6 Shy
감정놀이표현
평론_반드시 있어야할 책이 이제야 세상에 나온 것이다
감정단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