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마음튼튼 그림책 4권. 아이들은 어른들의 생각이 닿지 않는 상황에서도 여러 가지 힘든 감정을 느낀다. 이 책의 주인공인 포피도 혼자 남겨질 곰돌이 인형이 걱정돼서 불안하고, 갑자기 나타난 거미를 보고 무서워서 꼼짝 못 한다. 하지만, 포피는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아낸다. 조금은 엉뚱하지만 자신이 생각해낸 방법에 자신감을 갖는다.
이 책에서 포피는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온갖 걱정스러운 상황에서도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아낸다. 그리고 말한다. ‘난 나를 믿어!’라고. 포피처럼 ‘난 나를 믿어!’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은 좀 더 행복하게 이 세상을 살아가게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아이들은 어떻게 자신감을 갖게 될까요?
스스로 해낼 수 있다고 믿으면 자신감이 쑥쑥 자랍니다.
아이들은 어른들의 생각이 닿지 않는 상황에서도 여러 가지 힘든 감정을 느낍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포피도 혼자 남겨질 곰돌이 인형이 걱정돼서 불안하고, 갑자기 나타난 거미를 보고 무서워서 꼼짝 못 합니다. 하지만, 포피는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아냅니다. 조금은 엉뚱하지만 자신이 생각해낸 방법에 자신감을 갖습니다.
아이들은 스스로 해낼 수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면 아이들은 훌륭히 해낼 수 있을 거예요. 아이들의 자신감은 스스로를 믿는데서 자라나기 시작하니까요.
이 책에서 포피는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온갖 걱정스러운 상황에서도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아냅니다. 그리고 말합니다. ‘난 나를 믿어!’라고요.
포피처럼 ‘난 나를 믿어!’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은 좀 더 행복하게 이 세상을 살아가게 될 거예요.
아이에게 읽어주고, 아이의 생각을 묻고, 아이의 답을 듣고, 엄마와 아이가 함께 대화하며 읽을 수 있는 마음이 튼튼해지는 그림책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로리 라이트
작가이자 교육자인 로리 라이트는 아이들이 자기 자신과 올바로 대화하고 건강한 정신을 갖는 일에 전념하며 자존감 향상을 위한 책을 펴내고 있습니다. 선생님과 부모님들을 상대로 강연을 하고, 마음 건강을 위해 아이들과 소통하며, 아이들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배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