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600여 종의 동물이 수다쟁이, 여행자, 백설공주, 잠수 챔피언, 얼룩빼기, 건축가, 슈퍼맨 등 41가지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다. 이름도 정확하고 모습도 실제와 같아 과학적 사실에 충실하면서도, 이제껏 본 적 없이 독창적이고 재미있다.
이 책은 600여 종의 동물을 동물의 특징에 따라 분류해 소개한다. 레몬, 에메랄드, 숯검댕이처럼 색깔을 알 수도 있고, 집돌이, 외톨이, 올빼미족처럼 기질을, 점프의 달인, 잠수 챔피언 등 특징적인 능력을 소개하기도 한다. 우리에게 익숙한 북극곰과 토끼, 귀뚜라미부터 바나나민달팽이, 에트루리아땃쥐, 황금사자타마린처럼 생소한 동물까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 보자. 책의 맨 끝에는 찾아보기가 있어 ‘ㄱㄴㄷ’ 순으로 찾아볼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지적이고, 흥미롭고, 독창적이고, 웃기다”
이제껏 본 적 없는 동물 백과사전!
* 프랑스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 현재까지 전 세계 15개 언어로 출간뒤영벌과 방울뱀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수다쟁이에요.) 홍따오기와 별노린재는요? (빨강이예요.) 캐나다기러기는 오리과, 기러기목의 조류이지만 겨울이 되면 멀리 남쪽으로 이동하는 여행자이기도 해요. 이 동물 그림 사전에는 600여 종의 동물이 수다쟁이, 여행자, 백설공주, 잠수 챔피언, 얼룩빼기, 건축가, 슈퍼맨 등 41가지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름도 정확하고 모습도 실제와 같아 과학적 사실에 충실하면서도, 이제껏 본 적 없이 독창적이고 웃기는 이 백과사전에서 동물의 놀라운 세계를 만나 보세요!
백과사전은 따분하다고요?백과사전 하면 꽤나 두꺼운 책, 표지를 무겁게 열면 깨알 같은 검은색 글씨가 촘촘히 박힌 진지하고 교육적인 무언가를 떠올릴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 동물 백과사전 《웃기는 동물 사전》은 많이 다릅니다. 알록달록하고, 그림으로 가득하고, 3살 아기가 봐도 될 만큼 쉽고, 80살 할머니가 보셔도 좋을 만큼 매력적이죠. 이 책은 600여 종의 동물을 동물의 특징에 따라 분류해 소개합니다. 레몬, 에메랄드, 숯검댕이처럼 색깔을 알 수도 있고, 집돌이, 외톨이, 올빼미족처럼 기질을, 점프의 달인, 잠수 챔피언 등 특징적인 능력을 소개하기도 해요. 우리에게 익숙한 북극곰과 토끼, 귀뚜라미부터 바나나민달팽이, 에트루리아땃쥐, 황금사자타마린처럼 생소한 동물까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 보세요. 책의 맨 끝에는 찾아보기가 있어 ‘ㄱㄴㄷ’ 순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색채와 유머로 가득한 백과사전멧돼지처럼 집돌이이고, 유럽멧비둘기처럼 숲지킴이인 작가 아드리엔 바르망은 3년의 작업 기간을 걸쳐 이 218쪽짜리 동물 사전을 완성했어요. 카테고리는 참신하고 독창적이지만, 동물에 관한 정보는 사실에 충실합니다. 책 속의 동물을 실제로 보거나 인터넷이나 TV 속에서 보게 된다면 그림과 정말 똑같아서 깜짝 놀랄 거예요. 동물의 이름, 색과 형태가 정확하면서도 재미나고 개성적인 작가만의 감성으로 그려졌지요. 그야말로 이 책은 색채와 유머로 가득하답니다! (아, 슬프게도, ‘사라진 동물’에는 색이 별로 없습니다. 웃을 일도 없고요.) 이 책을 보다 보면, 다양한 동물을 접하는 것 이상으로, 저마다 가지각색인 이 모든 생명들이 똑같이 아름답고 소중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전 밖의 더욱 놀라운 세계못생긴 동물 보호 협회(THE UGLY ANIMAL PRESERVATION SOCIETY)의 마스코트는 블로브피시입니다. 이 책 116쪽 멸종 위기 동물 카테고리에 소개되어 있죠. (사람들의 관점에서 못생겼다고 여기는 동물들은 상대적으로 멸종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169쪽 비단정원사새는 유혹의 달인인데, 암컷을 유혹하기 위해 잔가지로 집을 짓고 그 주위에 정원을 꾸밉니다. 열매, 풍뎅이의 날개, 꽃, 돌, 조개껍데기 등으로 장식하고 딸기 즙으로 벽을 칠하기도 하죠. 208쪽 여행자 카테고리의 황제나비는 매년 겨울을 나기 위해 캐나다에서 멕시코까지 약 3,500미터를 이동해요. 태양을 보며 방향을 감지하고 바람의 힘을 빌려 수천 킬로미터를 날아갑니다. 이 책에 나온 동물을 보고 호기심을 생긴다면 더 관심을 가져 보세요. 동물들, 아니 우리 모두의 놀라운 세계 속으로 한 걸음 더 들어갈 수 있을 거예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아드리엔 바르망
1979년 스위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한 후 신문사와 디자인 회사에서 일했고 2007년부터 그림책과 만화책 작업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3년간의 노력과 애정을 기울여 이 익살스럽고 특별한 동물 백과사전을 완성했습니다.
목차
건축가 p. 5
백설공주 p. 10
파랑이 p. 14
수다쟁이 p. 18
집돌이 p. 24
잠수 챔피언 p. 27
사냥꾼 p. 32
사라진 동물 p. 37
동물 친구 p. 42
연인 p. 48
숲지킴이 p. 52
거인족 p. 58
검투사 p. 69
큰 귀 동물 p. 74
레몬 p. 78
전설의 동물 p. 81
꼬꼬마 p. 85
긴 목 동물 p. 90
긴 혀 동물 p. 94
변장의 달인 p. 97
왕족 p. 102
똘똘이 p. 106
불행의 상징 p. 110
멸종 위기 동물 p. 115
등산가 p. 120
슈퍼맨 p. 124
숯검댕이 p. 130
올빼미족 p. 135
뾰족이 p. 141
날쌘돌이 p. 145
줄무늬 동물 p. 150
분홍이 p. 156
빨강이 p. 159
점프의 달인 p. 164
유혹의 달인 p. 168
외톨이 p. 174
얼룩빼기 p. 185
공동체 p. 189
독 있는 동물 p. 195
에메랄드 p. 200
여행자 p. 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