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파리의 미술관처럼, 런던의 박물관처럼!
그림책으로 떠나는 우리 아이 첫 유럽 여행
★유럽 대표 출판사의 인기 신간으로 '우리 아이 눈높이의 유럽’을 담았습니다.영국의 펭귄 랜덤하우스 출판사와 스콜라스틱 출판사, 프랑스의 아셰트 출판사.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세계 최고의 출판사들입니다. 한국에선 낯설지만 현지에선 높은 예술성으로 이름 높은 사르바칸느와 악떼쉬드 등의 출판사도 눈여겨볼 만 하지요.
<유럽 창작 그림책>은 유럽 대표 출판사들이 2010년 이후 출간한 신간 중에서 20권을 엄선했습니다. 아이가 유럽의 문화를 접해보기엔 그림책만한 게 없습니다. 유럽의 모습, 생활 방식, 생각까지 엿볼 수 있으니 다양함을 경험해 볼 수 있겠죠?
★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유럽 대표 작가들이 쓰고 그렸습니다!<유럽 창작 그림책>은 일부러 수상작을 수집하지는 않았습니다. 모아 놓고 보니 수많은 수상 작가들이 참여한 그림책이 되었어요. 아마 꼼꼼히 오랫동안 좋은 그림책을 고른 결과일거예요.
유럽 대표 아동문학상인 소르시에르상 수상 작가, 벨기에에서 올해 최고의 그림책에 수상하는 리버리트상 수상 작가부터 뉴욕타임스 선정 올해의 그림책 선정 작가,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수상작품 아트디렉터, 아이들이 직접 뽑는 문학상인 레드 하우스 그림책 상 수상 작가까지 유명한 작가들의 그림책을 만나보세요.
★유럽식 사고방식을 만나보세요.침대 밑에 마녀가 있을까 봐 무서워하는 소녀에게 프랑스 그림책은 말해요. “마녀가 무서우면 마녀와 친구가 되어보면 어때?” 동생이랑 유모차를 끌고 나갔다가 작은 위험에 빠졌던 누나에게 스웨덴 그림책은 이렇게 말합니다.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 그치?” 평범하지만 슈퍼영웅이 되고 싶은 박쥐에게 영국 그림책은 이렇게 말하죠. “평범한 걸로 충분해!”
그림책은 그 나라 특유의 사고방식을 고스란히 담아냅니다. 자유롭고 창의적인 유럽의 가치를 지금 만나보세요.
★ 합리적 가격, 사랑스러운 콘텐츠가 만나 선물로도 딱!<유럽 창작 그림책>은 20권 세트 7만원 대의 놀라운 가격으로 구성했어요. 합리적 가격과 탄탄한 콘텐츠가 만나 선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예쁜 그림책이 예쁜 전용 박스에 담겨 받는 사람이 더 좋아할 거예요. 2-7세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자신 있게 선물하세요.
[각 권 소개]
릴리의 파리 여행 (페기 닐 글그림, 이정주 옮김)아기자기한 컬러와 패턴, 귀여운 캐릭터로 사랑 받은 <릴리의 세계 여행>의 후속작! 파리로 놀러 간 릴리의 눈에 지붕 위 수상한 아저씨가 보여요. 수상한 아저씨를 쫓는 탐정이 되어 파리 여행을 시작해볼까요? 몽마르트르 언덕, 루브르 박물관, 센강 등 파리 유명한 관광지부터 지하철, 백화점 속 파리의 일상까지 만나보아요!
와글와글 몬스터 (크리스틴 베젤 글, 막시밀리아노 루치니 그림, 한진아 옮김)괴물들도 수영장에서 몰래 방귀를 뀌고 시금치는 질색한대요! 프랑스 베스트셀러 작가 크리스틴 베젤이 쓰고 아르헨티나 최고의 일러스트 상 수상 작가 막시밀리아노 루치니가 재현한 시끌벅적 괴물 나라 이야기.
맛있게 먹겠습니다 (안-클레르 레베크 글, 아멜리 팔리아르 그림, 한진아 옮김)우리는 음식을 왜 먹어야 할까요? 우리 몸은 꽃 같아서 매일매일 물을 줘야 하고, 밥을 먹고 나면 숟가락도 구부릴 수 있을 것처럼 힘이 나기 때문이지요! 역동적 일러스트는 프랑스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아멜리 팔리에르가, 리듬감 있는 문장은 베테랑 작가 안-클레르 레베크가 썼습니다. 밥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꼭 읽어줘야 할 그림책이에요.
진짜 크리스마스 (카트린 메츠메이에 글, 에르베 르 고프 그림, 박정연 옮김)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눈 속에 갇힌 커다란 곰의 운명은? 눈보라도 녹여버린 숲속 친구들의 따뜻한 우정 이야기! 프랑스 브리브 도서전 어린이 책 상을 받은 실력파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리고 20년 경력의 베테랑 작가가 썼습니다.
레옹의 소원 (자클린 뒤 페 글, 로르 뒤 페 그림, 김지수 옮김)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레옹이 산타 할아버지에게 비밀 편지를 써요. ‘토끼같이 예쁘고 돼지처럼 토실토실한 작은 동물을 선물로 주세요!’ 그 동물의 이름은……. 과연 레옹은 받고 싶은 선물을 제대로 말할 수 있을까요? 프랑스식 엉뚱함과 기발함이 돋보이는 그림책!
어디 가? 같이 가 (로랑스 질로 글, 로르 뒤 페 그림, 이경혜 옮김)모두가 잠든 고요한 밤, 아기 사슴 팡팡과 숲속 친구들이 숲속을 달리기 시작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프랑스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로르 뒤 페가 그린 아주 특별한 밤에 대한 이야기.
슈퍼 박쥐 (맷 카 글그림, 홍연미 옮김)박쥐 패트는 슈퍼 영웅이 되고 싶어요. 하늘을 날고, 작은 소리도 잘 듣고, 어두운 곳에서 길도 잘 찾는데, 그런 건 박쥐니까 당연한 거래요. 평범한 박쥐 패트는 과연 슈퍼 영웅이 될 수 있을까요? 슈퍼 영웅이 되고 싶은 평범한 박쥐 패트의 눈물 콧물 쏙 빼는 성장 스토리.
꼬르륵 배고파서 꼴까닥 기절하겠어 (홀리 휴스 글, 리 호지킨슨 그림, 노은정 옮김)세끼를 꼬박 다 먹어도, 눈에 보이는 걸 다 먹어도 너무너무 배고픈 매머드. 이런 매머드의 배고픔을 없애준 건 아주 아주 작은 꼬마 꿀벌이래요!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BAFTA)을 받은 <찰리와 롤라>의 아트 디렉터 리 호지킨슨이 그린 큰 친구, 작은 친구의 가슴 찡한 우정 스토리.
침대 밑에 누구 (베르나르 빌리오 글, 그웨 그림, 이경혜 옮김)마녀를 무서워하는 로라에게 마녀가 찾아온다면? 에스테렐 아동 문학상 수상작가인 베르나르 빌리오가 쓰고 프랑스 대표 완구 브랜드 Janod가 사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그웨가 그린 꼬마 마녀와 로라의 아주 특별한 우정 이야기!
유모차 드라이브 (에바 수소 글, 뱅자맹 쇼 그림, 한진아 옮김)‘유모차 타고 떠나자! 그런데 어디로?’ 한 편의 동시 같은 스웨덴 엉뚱 남매의 동네 모험. 2013년 뉴욕타임스 선정 최고의 그림책을 그린 뱅자맹 쇼가 스웨덴 작가 에바 수소와 손잡고 만든 스웨덴식 힐링 스토리.
이상한 손님 (베르나르 프리오 글, 마갈리 르 위슈 그림, 이정주 옮김) 엘렌 아줌마네 손님들이 놀러 온대요! 각각의 손님에게 어울리는 여덟 개의 방을 공들여 준비했지요. 엘렌 아줌마의 손님 맞이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 프랑스 대표 어린이 책 상인 소르시에르상 수상작가 마갈리 르 위슈가 베테랑 작가 베르나르 프리오와 함께 만든 편견과 고정관념, 그리고 우정에 관한 이야기
그대로 멈춰라 (알리스 브리에르아케 글, 올리비에 필리포노 그림, 라파엘 앙자리 그림, 강무홍 옮김)북극곰이 자기는 아주 아주 크다고 자랑하자 작은 동물들은 그런 곰이 얄미워요. 삼삼오오 모인 동물들과 북극곰의 동상이몽. 색다른 감성의 단색 목판화 위에 펼쳐지는 충격 반전 스토리.
우리 집이 사라졌어요 (덩컨 비디 글그림, 강무홍 옮김)길고 풍성한 수염을 가진 나무꾼 짐은 집을 잃은 숲속 동물들을 자신의 수염 속에서 지내게 해요. 하지만 손님이 늘어날 수록 불편한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네요. 짐과 숲속 동물들은 모두 행복해 질 수 있을까요? 자연과 인간의 화해와 공존의 가능성을 아름답게 그려낸 그림책
꼬꼬댁 아줌마 (에두아르 망소 글그림, 한진아 옮김)프랑스의 대표 그림책 상인 소르시에르상(Prix Sorcires)과 매년 벨기에에서 가장 훌륭한 청소년 도서에 수여하는 리비리트상(Prix Libbylit)을 받은 에두아르 망소의 새로운 상상! 꼬꼬댁 아줌마가 다시 알에 들어간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모성애에 대한 아주 기발한 생각을 담았습니다.
양말 괴물 (에릭 베이예 글그림, 염명순 옮김)아-아-아-아-아-아-악! 정신 못 차리게 몰아치는 온갖 무서운 것들의 비밀.
양말 괴물? 안경 귀신? 곱슬머리 악어? 진짜 네 정체가 뭐야? 아트 디렉터 출신 작가의 톡톡 튀는 반전 스토리. 유난히 겁이 많은 아이들에게 추천할만한 그림책 입니다.
자동차 백화점 (피터 스테인 글, 밥 스태크 그림, 노은정 옮김)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일러스트레이터 중 한 명인 밥 스태크가 그린 신나는 자동차 이야기. 밥 스태크 특유의 재미있고 기발한 상상 속 자동차, 별의별 자동차를 만나보세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손에서 놓지 못할 그림책.
내가 최고야! (헬렌 룬드그렌 글, 잉엘라 P 아르헤니우스 그림, 한진아 옮김)동물들이 앞다퉈 자신의 눈, 코, 귀가 최고라고 자랑해요. 정말 진짜 최고는 누구일까요? 별 모양 코를 가진 별코두더지, 귀가 다리에 달린 귀뚜라미…….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동물들의 눈, 코, 입 이야기. 스웨덴 국가 백과사전(NE) 지식 상을 받은 스웨덴 동물학자이자 그림책 작가 헬렌 룬드그렌이 쓰고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잉엘라 접시’의 바로 그 일러스트레이터 잉엘라 P 아르헤니우스가 그렸습니다.
간질간질간질간질 (캐스린 화이트 글, 에이드리언 레이놀즈 그림, 노은정 옮김) 어린이들이 직접 뽑는 레드하우스 그림책상(Red House Children’s Book Award)과 셰필드 어린이 도서상(Sheffield Children’s Book Award)을 수상한 영국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에이드리언 레이놀즈의 2017년 신작! 악어를 간질이라는 특급 명령을 받은 케빈. 임무를 완수하고 간질간질특공대가 될 수 있을까요? 애니메이션처럼 생생하고 유머러스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쉿! 할머니의 비밀 (마리 엘리스 마송 글그림, 이경혜 옮김)어제는 코끼리, 오늘은 악어, 할머니가 매일 변신해요. 그럼 내일은 어떤 모습으로 변신할까요?
매일 매일이 기대되는 슈퍼 할머니와의 방학 이야기.
수상한 꿀벌 (나디아 시린 글그림, 강무홍 옮김)데뷔작 《Good little wolf》로 세계 최고 권위의 그림책 상인 볼로냐 라가치상(Bologna Ragazzi Award) 후보에 올라 주목을 받은 나디아 시린의 신작. 무지무지 크고 수상한 꿀벌의 정체를 밝혀라! 꿀벌이 되고 싶었던 곰 노먼과 꿀벌 친구들의 우정 이야기.